정보

배드민턴화 추천, 요넥스 신발 이 지경에서도..ㅋ

sigorddd 2021. 5. 7.
반응형

취미로 하는 운동이 배드민턴인데요. 다른 운동들에 비해서 그래도 초기에 들어가는 비용이 꽤나 합리적인 편입니다. 초기에 셔틀콕과 배드민턴 채, 배드민턴화 정도만 사두면, 가볍게 시작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이중에 가장 중요한 장비는 배드민턴화인 것 같습니다. 일반 운동화로는 실내에서 운동을 할 수가 없거든요. 바닥에 고무의 접지력이 살아있어야, 운동할 때 효과적으로 활동을 할 수가 있게 돼요. 약수터 배드민턴을 칠 생각이 아니라면 말이죠. 아무튼 오늘은 배드민턴화 추천을 한번 해볼까 합니다.

 

 

목차

 

배드민턴화 교체시기

 

배드민턴화 관리법

 

배드민턴화 추천

 

 

배드민턴화 추천

 

배드민턴화 교체시기

 

발을 매번 위에서만 보다가 이번에 깜짝놀랬습니다. 옆에서 보니 가관이더군요.. 옆구리가 다 터져서;; 이 신발 신고 어떻게 운동을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보통 배드민턴화의 교체시기는 바닥 고무 깔창의 접지력이 기능을 상실했을 때(경화되었다고도 말합니다) 혹은 저와 같이 신발의 외형적인 변화가 나타났을 때입니다. 저는 진작에 바꿨어야 했는데, 후... 신발이 올 때까지는 운동을 쉬려 합니다...

 

 

배드민턴화 관리법

 

가장 주의해야 하는 관리법 중 하나가 세탁인 것 같습니다. 배드민턴화는 세탁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물에 닿아 경화 작용을 더 빨리 일으킬 수 있다는 거죠. 어쩔 수 없이 세탁을 했을 경우에 건조기의 사용은 더더욱 안됩니다.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라고 말들을 하는데요. 저의 경우, 배드민턴 가방에 배드민턴화 넣어두는 칸을 활용하여 보관을 했습니다. 1년이 더 넘도록 신은 것 같습니다. 

 

보통 배드민턴화의 수명은 선수의 경우 6개월, 일반인의 경우 최대 20개월까지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철저하게 활동량에 따라 수명이 달라지는 셈이죠. 저는 최대 수명을 거의 지킨 듯합니다.. ( 진즉에 터진 걸 보았으면, 좀 더 일찍 바꿨겠지만요..)

 

배드민턴화 추천

 

요넥스 신발 중에 20만 원 중반짜리도 써보고, 5만 원 내외의 저가 제품도 써봤는데요. 제 경험상 굳이 비싸게 돈주고 신발을 구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배드민턴화로 검색을 해서 네이버와 쿠팡을 비교해보니, 쿠팡에서의 가성비가 훨씬 좋았습니다. 이번에 저는 쿠팡에서 5만원 내외의 요넥스 신발을 구입했는데요.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을 네이버에서는 보기 힘들었습니다. 이제 막 배드민턴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네이버보다는 쿠팡을 이용해보시길 권장드리겠습니다. 모두들 좋은 신발 신고, 안전하게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