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농협을 주거래은행으로 사용하고 있고, 오늘 보안카드 재발급을 받아왔습니다. 자랑은 아니지만 은행 보안카드를 자주 잃어버렸던 탓에 재발급받는 방식이 매우 익숙한 상황입니다. 은행마다 크게 차이는 없으므로, 보안카드 분실 시 대처와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안카드 분실 시 대처법
혹시라도 만약이라도 도난 및 해킹의 위험이 있으니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좋다라고 일반적으로 안내를 하곤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기는 합니다. 보안카드만 갖고 할 수 있는 행위 자체도 제약이 클 뿐 아니라,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분실 신고할 시간에 은행에 가서 재발급을 받는 것이 빠르다고 생각을 해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실신고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각 은행별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셔서 분실신고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간단하게 정리해두겠습니다.
#은행별 고객센터 전화변호
KDB산업은행 | 1588-1500 | 경남은행 | 1600-8585 |
신한은행 | 1577-8000 | 농협은행 | 1588-2100 |
스탠다드차타드은행 | 1588-1599 | 우리은행 | 1588-5000 |
IBK기업은행 | 1566-2566 | 국민은행 | 1588-9999 |
하나은행 | 1544-3000 | 씨티은행 | 1588-7000 |
부산은행 | 1544-6200 | 수협 | 1588-1515 |
제주은행 | 1588-0079 | 대구은행 | 1566-5050 |
보안카드 재발급 받는 두 가지 방법
보안카드를 재발급 신청을 하면 분실신고 및 기존 보안카드 폐기는 자동적으로 이루어집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지점에 방문하여 , 재발급 신청을 하는 것이지만, 은행에 따라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준비물 ( 개인의 경우 )
- 신분증
- 온라인 신청의 경우, 공인인증서
1. 온라인으로 재발급 신청 후 수령
- 각 은행별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 검색창에 '보안카드'를 검색합니다.
- 보안카드 재발급을 신청합니다.
-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 등기 수령 / 지점 방문 수령 )
2. 은행 지점 방문하여 재발급
- 신분증 지참하여 지점 방문
- 재발급 신청 및 발급
보안카드 재발급의 경우, 온라인이 크게 편리하거나 용이한 측면을 지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가까운 지점이 있다면, 잠깐 짬을 내어 방문하셔서 재발급받는 것을 추천드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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