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재산세 납부 이렇게 하니까 참 편해요 !!

sigorddd 2021. 1. 13.
반응형

재산세 납부

재산세 납부 보통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 혹시 재산세 납부하는 기간을 잊어버려서 가산세를 낸다든지 하는 불이익을 당해보신 적 있으실런지요. 저는 집으로 우편으로 날라온 것을 보고, 내야지 ~ 하다가 문득 고지서를 잊어버려서 큰금액은 아지만.. 불이익을 봤던 적이 여럿있었어요. 건망증이 점점 심해지는 듯..

그러던 중 네이버로 고지서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문득 봤는데, 엄청 편하겠더라구요. 생체인식으로 이루어지는 보안이라 안전하다고 생각되기도 하구요. 그래서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를 신청하구 , 이용중인데..

네이버 페이로 그냥 결제가 가능해서 무척 편리하더라구요 !! 

 

오늘 고지서가 날라온 김에,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포스팅해봅니다. 매우 간단하고 편리해요 ~ 

 

 

네이버 전자문서 사용방법

전자 문서 사용방법은 위의 4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얼마나 간단한지 짐작이 가실겁니다..ㅎ

때가 되면, 재산세에 대한 안내가 바로바로 옵니다. 클릭 몇번이면 결제를 하게 되니, 고지서가 왔을 때 결제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르게 느껴지더라구요. 평소에 네이버 페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편하게 느끼실거에요.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전자문서]를 검색해보세요.

** 서비스 이용은 핸드폰으로 하셔야합니다. **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거에요.  [내 전자문서]를 보시면, 지방세 내용이 있는데요. 언제 내야하는 거지 확인할 필요 없이, 납부기간이 되면 핸드폰에 알림이 띠링 ~ 하고 뜬답니다. 저는 지금까지 두차례 납부를 했어요 ~ 내 전자문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면허세와 자동차세가 있었네요 ~ 

 

재산세 납부 이외의 추가적인 납부 서비스

오랜만에 납부하려고 들어갔던 네이버 전자문서 기능이어서, 또 어떤 것들을 납부할 수 있는지 확인해봤어요. 지난번에 봤을때는 신청할 수 있는 게 그다지 많지 않았는데, 이제 더 많아졌네요. 아마 앞으로도 더 확대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편하니까.. 아마 한번 써본 사람들은 계속해서 납부할것들을 추가해나갈 것 같아요. 

 

아직 초기단계이기 때문에, 네이버에서도 여러 프로모션을 추진하는 중이더라구요. 네이버 전자문서를 통해 납부하면 이런저런 혜택이 주어지는 건데요. 이참에 저두 건강보험관련해서 추가로 신청을 했답니다 ㅎㅎ 

전자문서를 통한 납부 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전자 문서 상단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지금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주루룩 나오는데요. 그중에 내가 원하는 서비스를 클릭하면 아마 왼편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거에요. 안내되는 절차에 따라 본인 확인까지 마치면 자연스레 납부 서비스가 추가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있는 화면처럼 변할거에요!

 

이번에 건강보험관련해서 추가도 해놓았는데, 아마 앞으로도 하나씩 늘려나가지 않을까 싶어요ㅎㅎ 편하기도 하고, 초기인만큼 혜택도 있구요 ~ 앞으로는 집으로 고지서 같은 게 안 날라와도 되도록, 부지런히 살펴서 신청해봐야겠습니다.

 

아직까지 재산세 납부를 어렵게 하고 계시거든 이용해보세요 ~ 정말 편하실거에요 ㅎㅎ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