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재산세(토지세) 납부일 및 납부 방법

sigorddd 2021. 9. 14.
반응형

지난 7월에도 재산세 납부 관련한 포스팅을 했었는데, 7월은 주택 + 건물에 대한 재산세, 9월은 주택 + 토지에 대한 재산세를 납부하는 달입니다. 이번 재산세 납부일은 9월 30일까지로 기한 내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부가적인 비용이 발생하게 되겠습니다. 저도 납부하면서 포스팅도 함께 해봅니다.

 

추가적으로 재산세 납부하실 때 혜택받을 수 있는 해당카드가 있으시다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재산세 카드납부 혜택 정리

 

재산세 카드납부 혜택 정리

일전에 네이버 전자문서를 통한 재산세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재산세 납부하는 방법은 이외에도 위택스를 비롯하여 다양한 경로를 통해 할 수가 있는데요. 이번 포

sigor.tistory.com

재산세 납부일

재산세 납부하는 방법

 

 

저는 네이버 전자문서를 통해서 안내를 받고 있으니, 네이버 전자문서를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전자문서를 통해서 납부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위택스를 통해서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단, 네이버 전자문서는 시기에 맞게 여러부문의 고지서 확인이 가능하니, 되도록이면 네이버 전자문서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저는 이번에도 납부 관련 안내 팝업을 보고 클릭을 해서 재산세 납부를 진행했는데요. 전자문서 열람을 해보니 재산세-토지세 고지서라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전자문서 관련- 재산세 납부 이렇게 하니까 참 편해요 !!

 

재산세 납부 이렇게 하니까 참 편해요 !!

재산세 납부 보통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 혹시 재산세 납부하는 기간을 잊어버려서 가산세를 낸다든지 하는 불이익을 당해보신 적 있으실런지요. 저는 집으로 우편으로 날라온 것을 보고, 내야

sigor.tistory.com

재산세 납부하는 방법

▶ 고지서를 클릭하면, 과세 기관, 과세 대상, 납세자, 납세자 번호 등등 고지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상세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재산세 납부방법

▶ 전자문서로 안내를 받아 재산세 납부를 진행하면, 세액 공제 500원 ..ㅎㅎ 납기일이 지나면, 이후 한달간 납기 후 재산세 납부기간이 이어지는데요. 5%정도가 더 붙는 것 같네요.

재산세 납부하는 방법

▶ 평소 네이버 페이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편하실 수 밖에 없는 시스템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간편하게 평소 등록되어있던 카드를 통해 바로 납부진행하시면 됩니다. 재산세 납부 간단하죠 ..?

 

저는 자동차 등록면허세라든지 재산세 뿐 아니라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는 네이버 전자문서 시스템입니다. 아직 활용하고 계시지 않다면, 이참에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봅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