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갤럭시 Z 플립3 장점과 단점 ( 사전예약 구매자 曰 )

sigorddd 2021. 9. 20.
반응형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사전예약을 했었던 갤럭시 Z 플립 3가 어처구니 없이 배송왔다는 내용을 다뤘습니다.. 다행히 제품에 질적인 문제가 없어서 다행이었지만, 백만원 상당의 제품을 그렇게 허술하게 배송할 수 있다는 점이 참으로 놀라웠습니다..

 

갤럭시Z 플립3 배송 및 개봉 후기..기절할뻔 ;;

 

갤럭시Z 플립3 배송 및 개봉 후기..기절할뻔 ;;

갤럭시 z 플립3 사전예약 기간 당시, 초반에 사전예약을 했다가 취소하고, 거의 막바지에 주문을 했습니다. 덕분에 사전예약 기간 초반에 신청하신 분들에 비해 늦게 받은 편에 속하죠. 9월 10일

sigor.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전예약 시기에 플립3를 구매하고, 이제 2주정도 지났습니다. 초기 사용자이지만 지금까지 느끼는 장점과 단점 등 전반에 대한 후기를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Z 플립3에 관심있는 분들께서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갤럭시 Z 플립3 실사용 후기

 

디자인 

 

 

우선 갤럭시 Z플립 3는 크림 라벤더 그린 블랙 그레이 핑크 색상이 출시되었습니다. 이중에서 블랙 그레이 핑크는 삼성 공식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던 색상입니다. 사전예약은 공식홈페이지에서 진행했었고, 핑크색으로 결정.(실사용자는 동생)

 

(동생 曰) 실제로 색상을 봤을 땐, 생각보다 별로였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좀 더 진한 핑크색이었다며..좀 더 연한 핑크색이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네요. 다른 후기들을 살펴보아도 전반적으로 기대보다는 이하였다는 후기가 많습니다.(라벤더가 인기있는 이유는 실물로 보았을 때 알만하다더군요)

 

그리고 또하나, 여자 손에도 꼭 들어오는 콤팩트한 디자인이 아주 좋았고, 실제로 사용하면서도 편리하다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제품 디자인이 둥글게 되어있어서, 콤팩트함에 더불어 귀여움이 훨씬 강조되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맨처음 기대보다는 아쉬웠지만, 쓸수록 정이가고 쓸만하다는 게 전반적인 평인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커버 디스플레이

 

여기 화면을 통해서 삼성페이 기능을 활용할 수는 있지만, 딱히 실용적인 측면 기능을 하는 것 같지는 않다고 합니다. (삼성페이 기능 자체가 참 특별하긴 하지만요?)

 

카톡등의 알람이 표시되긴 하는데, 확인만 가능하고 답변할 수 있는 기능은 탑재되어 있지 않아 불편하답니다.

 

후면카메라로 촬영 시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면서, 카메라의 활용폭이 넓어진 건 좋다고 하네요.

 

카메라가 나와있는 정도는 거의 없다고 보아도 무방할정도로 카툭튀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ㅎㅎ

 

 

 

플렉스모드 디스플레이

 

- 접으면 화면이 알아서 위아래로 나뉘어져 구성이 된다는 점도 편리한 기능 중에 하나로 멀티태스킹에 유용하다고 말들하지만, 실제로는 별로 쓸일이 없다고 합니다.

 

- 하지만 본체가 접힘에 따라서 셀카를 찍을 때만큼은 정말 유용하다고 하네요.

 

 

 

방수기능

 

플립이라는 디자인적요소 때문에 갖고 있던 방수기능의 한계를 벗어나면서, 방수기능도 많이 보완했다고 합니다. 굳이 물에 담가놓지는 않았습니다 ㅎㅎ

 

무게와 두께

 

꽤 무겁고 두껍습니다. 화면도 갤럭시S20과 비교했을 때 큰 편이고, 여러 기능들을 탑재하면서 자연스럽게 무게가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뭐 조금 더 무거운 정도의 가치는 하는 듯 합니다. 

발열

 

발열의 측면에서 문제를 느끼는 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사용해본 사람으로써 그다지 불편을 느껴본적은 없다고 하네요. 

 

힌지의 강도(접고 펴는 것)

 

접고 펼때 힘이 은근히 많이 들어갑니다. 과거 폴더폰을 쓸때를 생각해서인지, 지금 힌지의 강도는 한손보다는 두손으로 이용하는 것이 적합해보입니다.

배터리

 

배터리의 측면에서도 그렇습니다. 누군가는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는다고 하지만, 어떤 전자기기든 사용자의 사용량에 따라 자연스레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보면볼수록 참 예쁜 핸드폰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200만대가 넘게 팔리고도 여전히 물랼이 부족하다는 이야기가 나올만큼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죠. 중국이 따라하다가 중도포기를 할정도로 높은 기술력이 부여된 자부심 뿜뿜하는 제품이라는 생각도 들구요. 

 

아직 사용초반이라 핸드폰을 더 많이 활용하지 못하는 측면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사용하면서 느끼는 부분들역시도 공유해보도록하겠습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