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소상공인확인서 발급하는 간단한 방법

sigorddd 2021. 1. 16.
반응형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마침 저도 이번에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받을 일이 있어서 하는 김에 포스팅까지 해보아요 ㅎㅎ 제가 조금 버벅거렸던 부분들은 모두 제외하고 꼭 필요한 절차만 적어 놓을 테니, 수월하게 확인서 수령받으시길 바랍니다.

먼저 소상공인확인서 발급해주는 사이트 링크를 바로 걸어드릴게요.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바로 발급시스템으로 넘어갑니다.

 

 

소상공인-확인서-발급-방법

1. 사이트접속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텐데요. 신청서 작성을 클릭해주세요. 기존 회원이든 아니든 상관없어요.

소상공인-확인서-발급-방법

2. 로그인

들어가면 어떤 방식으로 로그인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인 경우, 휴대폰 인증을 통해 로그인되는데, 저는 비회원으로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발급-방법

3. 약관 동의

인증을 마치면, 신청서 작성을 위한 약관 동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다음절 차를 간단하게 하려면, 위에 제가 체크해놓은 체크박스를 선택해주시는 게 좋아요. 그렇지 않으면 이런저런 서류들을 떼다가 제출해야 하는데, 행정정보 및 기업정보를 제공한다는 동의를 하면, 알아서 내용 체크를 하더라고요.

소상공인-확인서-발급-방법

 

4. 신청서 작성

신청서를 마저 작성해줍니다. 개인정보, 기업정보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기존 업체 정보 조회]는 굳이 누르지 마시고, 아래 빈칸들을 기입하시면 돼요.

소상공인-확인서-발급-방법

빈칸들을 작성하고 나면, 아래 첨부파일이 나오는데, 빨간 글씨로 된 안내문 보이시죠? 약관 동의할 때 제가 말씀드렸던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신분증만 내면 절차가 아주 간단하게 끝납니다. 그래서 저는 다른 증빙 없이 신분증만 내고 절차를 완료했어요.

약관 동의하시는 것이 싫으시면, 각종 서류들을 첨부하셔야 합니다. 서류들을 어디서 발급받을 수 있는지 화면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서류마다 링크가 걸려있으니 링크 타고 넘어가서 발급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발급-방법

5. 신청서 신청 및 발급 완료

아무튼 그렇게 신청을 하고 나면, 다 한 거예요. 신청하고 기다리면 됩니다. 저는 지금 승인을 받은 상태에서 승인이라고 상태에 쓰여있는데 , 신청한 바로 직후에는 아마 '대기'라고 쓰여있을 거예요. 기다리시면 됩니다.

소상공인-확인서-발급-방법

하루정도 지나면 승인됐다는 안내 문자가 와요. 그때 ,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발급-방법

그럼 이렇게 소상공인 진흥공단 이사장 직인이 들어간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완료!! 간단하죠? 결과적으로 필요한 건 , 신분증 하나였던 거예요 ㅎㅎ 수월하게 받으셔서, 이번에 지원자금이나 각종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 코로나 시국으로 어려운 사업주님들 모두 파이팅이에요!!!!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