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 소유확인 연장하는 방법

sigorddd 2022. 1. 7.
반응형

네이버에서 운영하고 있는 채널이 아닌데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게끔 하려면, 기본적으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들어가서 사이트 등록을 해놓아야 합니다. 저는 작년에 등록을 해두었는데요. 일 년쯤 지나니 소유확인 연장을 하라는 안내 메일이 오더라고요. 

 

손쉽게 연장할 수 있으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 소유확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이트 소유확인 연장

 

 

우선 소유확인 연장절차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 접속이 필요합니다. 링크 첨부해드릴 테니 접속하시면 됩니다.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홈페이지가 나타날 텐데요. 홈페이지 상단에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해주세요.

 

이어서 띄워놓고 이어보시면 참고가 될겁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바로가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보세요

searchadvisor.naver.com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하단에 사이트 목록을 보면 내가 서치 어드바이저에 등록한 사이트 목록이 나타납니다. '소유확인 만료일'에 대한 메시지가 있고, 우측에 초록색 글자로 소유확인 연장이 보이시죠? 클릭해줍니다.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치게 되고요.

인증절차를 거치면 바로 이전에 있었던 메시지가 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안내 메시지가 본 것으로 보아 연장 주기는 일 년인 것 같네요. 저처럼 사이트 유효기간에 대해 안내가 온 분들이 계시다면 참고해보세요.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