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윤석열 취임덕과 집무실 이전 반대 청원

sigorddd 2022. 3. 22.
반응형

3월 22일 7시 30분 기준 집무실 이전 반대 청원이 40만에 가까워지고 있는 지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행보가 꾸준하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연일 논란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취임덕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겼는데요. 반면,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은 전에없이 오른 상황입니다.

👉 청와대 국민청원 실시간 확인하기

윤석열 취임덕과 집무실 이전 반대 청원

 

기사들에서 취임덕이란 말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게된 지금, 취임덕이란 말에 대해서 살펴보면.. 보통 집권 말기에 오는 레임덕 현상이 취임과 동시에 나타날 것이라 하여 생긴 신조어입니다. 많은 국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강행을 하는 현 상황에서 충분히 나올 수 있는 반응이라 생각합니다. 

 

소통하는 대통령이 되겠다며, 청와대를 개방한다는 의지와는 달리, 전 합참의장단을 비롯한 40만명에 달하는 국민들의 반대목소리를 묵살하고 집무실 이전을 강행하는 모습은 초기 공약과 상반된 모습이 아닐 수 없습니다. 국정수행에 대한 기대감 역시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며, 문재인 정권의 국정수행 지지도는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인만큼.. 부디 올바른 선택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 윤석열 당선인에 대한 기대감

 

"윤 당선인, 국정수행 잘 못할 것" 전주 대비 4.4%P↑

[리얼미터] "잘할 것" 3.5%P↓... 문재인 대통령·민주당 지지도는 동반 '상승'

www.ohmynews.com

 

 

📌 문재인 대통령 국정지지율 현황

 

[문재인 국정지지율] 1주일만에 40%대로 복귀 - 시사위크

시사위크=최찬식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지지율이 한 주만에 40%대로 복귀했다.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당이 패배한 탓에 문 대통령의 국정지지율이 출렁거렸지만, 한 주만에 40%대 초반을 기록

www.sisaweek.com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