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노인여가복지시설 운영 정상화

sigorddd 2022. 4. 20.
반응형

코로나의 확산세가 줄어들면서 보건복지부는 4월 25일 부터 3차 접종자를 대상으로 시설 이용이 가능토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월 14일부터 전면 중단되었던 노인복지시설이기에, 어르신들의 답답함을 조금이나마 덜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노인여가시설 운영 정상화

 

구체적인 운영방안은 지자체차원에서 수립할 계획이지만 대략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3차 미접종자는 시설 이용자 대면 금지

✔ COOV앱, 접종증명서, 스티커 등을 통하여 시설 출입 관리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정리

 

이번에 시설이 개방된다고해도 과거처럼 취식이 원활하게 가능한 것도 아니고, 대면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방역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해나가겠다는 계획입니다.

 

하지만 지자체별로 운영을 재개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운영중단을 유지하는 지자체의 경우 연간 총 예산의 30% 범위 이내에서 경로당 냉난방비 및 양곡비를 식사대용품목(가정 내에서 취식 가능한 떡 또는 도시락)으로 집행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운영재개하는 경우,  식사 대용 품목으로의 사용은 중단될 예정이구요.

 

무엇보다 이번 조치는 노인들의 우울감 해소를 위해 우선적으로 이루어지는 조치인만큼 본래 의도한대로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정보
 

고령층 4차 접종 권고

지난 18일 코로나로 인해 시작되었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었습니다. 하지만 당일 코로나 환자가 다시 급증하면서, 고령층을 대상으로 4차 접종을 권고하고 있는데요. 특히 80세 이상의 고령

sigor.tistory.com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