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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500만원 신청 대상 오류 대처 방법

sigorddd 2022. 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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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손실보상으로 선지급되는 500만원 지원금이 지난 1월 19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런데 많은 소상공인 분들 중에 "신청 대상자 정보와 대표자의 정보가 다릅니다"라는 오류로 인해 불편을 겪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당 오류 발생시 할 수 있는 대처방법들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간단하게 소상공인 손실보상 상세 내용 짚어두겠습니다.

 

신청대상 : 7월7일부터 9월 30일까지 집합금지 영업시간 제한 조치 업종
지급액 : 500만원
지급방식 : 선지급
신청기간 : 1월 19일 ~ 2월 4일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오류 대처방법

 

현재 트래픽이 몰리면서 나타나는 오류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이전에 지원금신청할때도 비슷한 오류가 있었기 때문에 당시 오류 대처 방법들을 참고하여 총 세가지 대처 방법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말씀드리는 절차 진행 후, 손실보상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다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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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상공인손실보상 바로가기

 

1. 쿠키 및 캐시파일 삭제

 - 브라우저가 다르더라도, 삭제하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점세개 혹은 브라우저의 인터넷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 쿠키 및 캐시파일 선택 후 삭제

 

 

2. 다른 브라우저로 시도해보기.

 - 많은 분들이 크롬을 사용하고 계실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크롬이 정부의 정책지원 사이트들과 만났을 때 오류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은 듯 합니다. 

 - 네이버 웨일 혹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 인터넷익스플로러 등 다른 브라우저를 활용하여 다시 시도해보세요. 브라우저를 변경하는 것만으로 성공하시는 분들이 계셨던 것 같습니다.

 

3. 손실보상금 콜센터 ( 1533-3000 )

 - 워낙에 많은 신청자가 몰리는 탓에 콜센터가 제역할을 못하고 있다는 비판이 많은 듯 합니다. 그럼에도 연결이 된다고 하면 가장 수월하게 오류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니, 1,2번방법으로 시도하시되 3번방법을 우선적으로 염두에 두고 계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손실보상금 지급받아, 사업에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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