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지방선거 법정 공휴일

sigorddd 2022. 5. 26.
반응형

6월 1일 지방선거일은 법정 공휴일입니다. 근로자가 사업주의 눈치를 보지 않도록 하기 위해 법적으로 휴일을 지정해둔 것이죠. 헌데 본투표 날에는 주민등록 상의 주소지에서만 투표가 가능합니다. 만약 , 주소지와 근무지가 거리가 있다면, 사전투표를 이용하여 물리적 무담감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 사전투표일은 5월 27일, 28일 입니다 🔻

 

지방선거 사전투표 장소 및 시간, 다른 지역에 있는 경우

6월 1일 지방선거 본투표가 있기 전, 사전투표가 진행되는데요. 지방선거 사전투표에 대해서 꼭 알아둬야할 내용들을 정리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선거 사전투표 절차 관내선거인과 관외선거

sigor.tistory.com

지방선거 법정 공휴일 

 

법적으로 공휴일을 지정했다고 하더라도, 몇몇 사업주들은 눈치를 주는 경우가 있다고도 하는데요. 근로를 시키는 경우 , 사업장 규모에 따라 근로자에게 보장해줘야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 휴일 날 보장되는 근로자의 권리 🔻 

 

근로자의날 대체공휴일? 법정공휴일 vs 대체휴일 - 남도일보

가정의달 5월의 시작과 함께 5월1일 근로자의날 대체휴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5월1일 근로자의날이 일요일 빨간날인만큼 대체공휴일인 5월2일 휴무여부가 관심사다.근로자의 날은 근로기준법

www.namdonews.com

 

📌 5인 이하 사업자의 경우, 휴무 근로 가산수당을 지급할 의무는 없지만, 근로자가 요구하는 경우 사업주는 투표시간을 보장해주어야합니다.

 

📌 5인 이상 사업자의 경우, 선거당일 근무를 하게 된다면, 근로자에게 휴일근로 가산수당을 포함하여 임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투표해야하는 자리는 총 7곳. 법적으로 휴일을 보장까지 해주는만큼 본인의 권리를 꼭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