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크몽 pdf 전자책 만들기, 비승인과 재신청

sigorddd 2021. 3. 30.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인터넷 부업이 주목을 받으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블로그와 관련한 전자책이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지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pdf 전자책 만들기는 진입장벽도 높지 않은 탓에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죠.

 

이때를 기회삼아,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들을 주워서 전자책으로 엮어내는 사람들도 정말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러한 전자책의 경우, 내용이 인터넷에 수없이 언급되는 정보들과 다를 게 없다 하여, 사람들의 실망감을 자아내기도 합니다. 

 

저는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를 메인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만, 네이버 블로그를 오랜기간 운영해왔습니다. 여러 차례 로직이 바뀌면서 스트레스를 받기도 했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기본적인 노하우는 큰 틀에서 변한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번 저품질을 겪어보고, 여러 번 블로그를 다시 성장시켰던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저도 pdf 전자책 만들기를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pdf 전자책과 더불어 전자책의 내용을 실제로 적용할 때까지 코칭을 해드리는 것까지입니다. 실망하지 않을 서비스를 제공해보겠습니다 :)

 

목차

 

    크몽 pdf 전자책

     

    전자책 등록, 크몽 vs 탈잉

    pdf 전자책을 판매하는 여러가지 방식과 유통망이 있지만, 그중에 제가 선택한 곳은 크몽입니다. 평소에도 워낙 많이 사용해왔기도 했고, 등록하는 데에 기준도 탈잉보다는 엄격하지 않아서 크몽을 선택했습니다. 탈잉은 전자책의 조건이 40페이지인 반면에, 크몽은 표지와 목차를 제외하고 20페이지 정도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미 수많은 전자책들이 존재하는데, 이 중에 과연 제가 판매하고자 하는 전자책이 경쟁력을 얻고,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을까요?

    pdf 전자책 승인대기중

    전자책에 담은 내용

    제가 이번에 만든 전자책은 '네이버 블로그'를 겨냥하여 만들었습니다. 주요 내용은 [네이버 블로그를 통하여 체험단 이용하는 노하우]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현금 수익화하는 방법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며, 리스크가 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기대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수익화 방법은 체험단이며, 체험단을 다루면 다룰수록 블로그에 대한 이해도는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블로그에 적응하다 보면, 티스토리로 와서도 수월하게 블로그를 성장시킬 수 있는 거지요. 제가 올해 티스토리를 다시금 시작해서 1월부터 3월까지 누적 방문자가 3만 명이 넘고, 오늘 방문자가 1천 명이 넘는 등 비교적 수월하게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건, 네이버 블로그에서 기본기를 다져왔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블로그 입문자 혹은 본인 사업을 홍보하려는 분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티스토리보다는 성과내기가 수월하고, 체험단이라는 가시적인 이익을 취하기 용이하기 때문에 블로그에 흥미를 느끼기에는 네이버 블로그가 훨씬 적절합니다.

     

    전자책에는 제 경험에서 얻은 실전적인 노하우만을 담았습니다. 그리고, 이 전자책을 구입하는 분들께는 최대 한달간 블로그 코칭까지 해드릴 겁니다. 블로그가 이런 거구나 하는 생각이 들 때까지 봐드리니, 전자책만 덩그러니 제공하는 다른 서비스들과는 분명한 차별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디지널 노매드를 꿈꾸며/블로그 운영] - 블로그 글쓰기 상위 노출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블로그 글쓰기 상위노출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블로그를 하다보면 가장 고민인 것 중의 하나가 왜 내 블로그에 방문자가 안늘지? 일겁니다. 아무리 시간을 들여서 블로그 글쓰기를 하더라도 방문자가 늘지 않으니까 고민이 되는 거죠.. 1일 1

    sigor.tistory.com

     

    전자책 만들기 비승인..

    전자책 등록 비승인 & 재신청

    크몽의 전자책 정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없이 무작정 등록을 요청했다가 반려를 당했습니다. 그런데 크몽은 어떻게 하면 등록이 되는지 정말 친절하게 안내해주더라고요. 비승인이 났지만, 보완하라는 대로 보완해서 다시 한번 승인 요청을 넣어둔 상태입니다. 또 뭔가 부족하다고 하면, 다시 보완해서 제출하면 되겠지요. 어쨌든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해오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담아낸 전자책이라 애착이 가네요. 블로그 초보분들에게 정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전자책을 넘어서, 앞으로 블로그에 대한 강의나 컨설팅도 준비하고 있는 중이라, 기대가 되네요. 블로그를 통한 수익, 어디까지 만들 수 있을까요 ~^^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