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잔디 가격과 심는 방법, 그리고 관리요령

sigorddd 2021. 5. 23.
반응형

제가 가꾸는 텃밭에 바람이 많이 불면 모래바람이 어지간히 불기도 하고, 본격 여름철이 되면 풀이 말도 못하게 올라오는데요.. 이것을 어떻게 관리를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잔디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잔디를 잘 모르지만, 크게 양품종과 한국품종으로 나뉘는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둘 중에 관리가 쉬운 품종은 한국잔디라 하여, 한국잔디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18cm x 18cm 25장에 11000원. 택배비는 무료였습니다. 제가 알아본 심는 방법이나 관리요령을 적어보도록하겠습니다.

잔디-가격-심는-방법-관리-요령
잔디 가격, 심는 방법, 관리 요령

잔디 가격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하여 구입을 했는데, 가장 상위에 떠있던 잔디의 가격이 제가 말했던 18㎠ 25장 11000원 가격이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게 단순계산으로 1평짜리 기준이라 생각했는데요.. 25장이면 1㎡ 정도 되는 것이더라구요.. 뒤늦게 4묶음 정도를 사야 3.3㎡ 기준 1평 정도를 채울 수 있는 거구나 했습니다. 부디 저와 같은 오류를 범하지 마시고, 처음 계산할때 바르게 하시길 !

 

 

잔디 심는 방법

 

잔디를 구입하면 바로 심는 것이 제일 좋다고 하는데,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물을 흠뻑 줘가면서 처음에 배송이 온 채로 두면 된다고 합니다. 흙히 함께 떼어져서 오기 때문에 그렇게 몇일정도 두어도 크게 상관은 없다고 하네요. 아무튼 심을 때가 되면, 가볍게 로타리를 한번 쳐줍니다. 호미가 됐든 삽이 됐든 그렇게 해주어야 땅이 부드러워지고 잔디가 활착하기 좋은 환경이 된다고 하네요. 

 

 

어떤 분들은 잔디를 심을 때, 간격을 조금씩 두고 심어야한다, 그렇지 않다 하는데 그건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간격을 두고 심어도 잔디가 뿌리를 넓혀가며 공간들을 채운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이번에 심을 때, 간격 두지 않고 그냥 붙여서 심어주었습니다. 

 

 

잔디 관리 요령

 

처음에 심고나서, 열흘동안은 아침이나 저녁 시간대에 물을 흠뻑 주어야한다고 합니다. 동시에 틈틈히 잔디를 밟아주면, 잔디가 땅에 자리잡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제가 심은 한국잔디 같은 경우에 후속 관리하기가 비교적 수월하다고해요. 어쨌든 풀이 나기야 하겠지만, 잔디 자체를 깎아주는 수고로움이 양잔디에 비해 훨씬 좋다고 하더라구요. 풀관리는 잔디 제초제로, 잔디 깎을 필요가 있을 때에는 예초기 정도로 해주려고 하고 있습니다. (많이 자라진 않는다고해요) 

 

 

이번에 한번 심어보고 괜찮다 싶으면, 제 텃밭을 둘러싸고 잔디들을 촤르르륵 심어주려고 하고 있습니다. 매번 풀잡아주는 것도 정말 지긋지긋하구요.. 풀과의 전쟁을 미관상으로도 보기 좋은 잔디로 끝낼 수 있다면, 참 좋지 않을까요~?!ㅎㅎ지금까지 잔디 가격, 잔디 심는 방법, 그리고 관리 요령까지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