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삼성 갤럭시북을 마지막으로 갤럭시 생태계 완성 !!

sigorddd 2021. 8. 20.
반응형

얼마 전에 갤럭시 워치 4 사전예약을 마치고 나니, 이제 갤럭시 생태계를 생각했을 때 남은 건 노트북 밖에 없더라고요. 구매욕구가 마구마구 샘솟았습니다. 마침 지금 쓰는 노트북이 3년 정도 되기도 했거니와.. 요즘 들어 갤럭시탭과 갤럭시 s20 사이에 있는 퀵 셰어 기능에 크나큰 편리함을 느끼고 있는 중이었거든요. 고민 끝에 갤럭시 북을 구입했는데요. 제가 구입한 것은 갤럭시 북 프로도 아니고 갤럭시 북 프로 360도 아닌 그냥 갤럭시 북입니다.

 

엊그제 지른 갤럭시 워치 4 ▼

갤럭시워치4 사전예약 사이트 및 사은품 정리 (feat.실구매자)

 

삼성 갤럭시북 구입 !!

 

카메라로 치면 초급기 중급기 고급기 중에 초급기를 구매한 셈인데요. 이마저도 지금 제가 원래 쓰던 컴퓨터 사양보다 월등히 뛰어납니다.. 가성비 좋은 노트북을 삼성에서 산다는 게 어딘가 어긋난 느낌이 들긴 하지만, 이번에 이런저런 혜택들을 합쳐보니 80만 원 정도에 구입을 한 거더라고요.

 

예전에 대학 입학한답시고 샀던 삼성 컴퓨터의 가격은 170만 원이었는데.... 절반도 안 되는 가격에 성능도 어마어마...ㄷㄷ 저처럼 갤럭시 생태계의 마지막 단추를 꿸 준비를 하고 계시다면, 갤럭시 북.. 유심히 볼만한 것 같습니다. 

 

 

물론 저처럼 갤럭시의 연동을 위해서 사는 것이 아니라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어쩌면 더 좋은 성능의 노트북을 구입하실 수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잘 비교해보시길 바랄게요. 저는 이전에 제가 쓰던 노트북과 비교해보면서, 제가 주로 사용할 예정인 부분을 말씀드려볼게요.

 

 

기존 제 컴퓨터 스펙

 

좌측에 올려놓은 것이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스펙입니다.(i5-6세대)

이 컴퓨터로 주로 해온 작업들을 적어보면요.

 

- 문서작업

- 강의 및 동영상 시청

- 포토샵 및 일러스트 작업

- 동영상 편집(약간의 버벅거림 有)

- 화상 회의

 

삼성 갤러시북 스펙

아마 갤럭시 북을 받아도 사용하게 되는 주요 작업들은 크게 변하지 않을 것 같은데요. 스펙의 차이를 보면요..

 

화면 크기 14인치 -> 15.6인치

cpu는 i5 6세대 -> i5 11세대

듀얼코어 -> 쿼드코어

랩 8GB -> 16GB

배터리 44Wh -> 54Wh

Wifi 5 -> Wifi 6

심지어 무게도 100g이 넘게 줄어들었습니다..

 

차이가 어마 무시하죠...?

 

 

 

그런데 제가 주로 사용하는 작업은 변하지 않는다..?

그러면 작업환경이 얼마나 개선이 될까요.. 심지어 다른 갤럭시 기기와의 호환도 어마무시....!!!! 벌써부터 설렙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영상편집을 위해 노트북을 구비하는 경우도 많은데, 영상편집용으로 해당 컴퓨터가 어떤지 아무리 찾아봐도 이렇다 할 후기를 찾아보기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참고하시라고 말씀을 드리면.. 기존에 컴퓨터 사양으로도 영상편집은 해볼 만했다..라는 겁니다 ^-^ 

 

이번에 출시되는 나름대로 저가형(?) 삼성 갤럭시 북의 단점으로 꼽는 것들이 보통 화면의 화질? 발열상태? 키감? 이런 것들이더라고요. 그렇지만 평소 그렇게 예민하지 않게 전자기기를 다뤄왔다면, 충분히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노트북 살 때마다 들어왔던 단점인데, 저는 늘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거든요..ㅎ

 

 

 

하여간 이로써 갤럭시 생태계를 갖추게 되었다는 생각에 마음이 들뜨네요 ㅎㅎ 제가 실제로 한번 경험해보면서 공유하고 싶은 부분이 있으면 종종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다 떠나서 퀵 쉐어 하나만으로도 엄청나게 편리하다 느낄 것 같긴 하지만요ㅎㅎ..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