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갤럭시핏2 기능과 사용법

sigorddd 2021. 8. 18.
반응형

샤오미 밴드를 겨냥하여 아주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스펙으로 출시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던 갤럭시 핏 2.. 작년 10월에 출시되어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계신데요. 저도 운동을 하면서 착용하려고 산지 이제 한 달이 좀 넘은 것 같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한 갤럭시 핏 2 기능과 사용법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갤럭시 핏을 이용하는 분들이 대부분 삼성 핸드폰을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말씀드리겠습니다. 갤럭시 핏을 구입 후 사용 예정이라면, 갤럭시 웨어러블 어플은 있으셔야 할 겁니다. 연동성을 높여주는 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워치나 밴드 버즈 같은 것들을 함께 연결할 수도 있죠. 

 

갤럭시핏 2 기능과 사용법

갤럭시 핏 2 기능

 

웨어러블 어플을 통해 밴드와 연결을 하시면, 밴드가 갖고 있는 기능 중, 내가 주로 사용하게 될 기능들을 집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내가 하는 운동들을 선택하고, 목표치를 설정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써 활용할 수가 있답니다. 저는 주로 달리기를 했기 때문에, 달리기를 활성화시켜둔 채로 운동할 때 주로 착용했습니다.

 

◎ 메시지 및 카톡 확인

 - 운동을 하면서 핸드폰을 굳이 들여다 보지 않아도, 갤럭시 핏을 통하여 내용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답변하기까지는 어렵지만, 내용 확인기 가능하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활용가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스트레스 측정

 - 심박수 변화를 확인해서 스트레스 수치를 수시로 확인하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핏2에서 제시하는 호흡운동을 통해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도 있는.. 저는 개인적으로 사용할 일이 많지 않았지만, 스트레스가 평소 많다면, 충분히 가치가 있는 기능이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 수면 측정

 - 내가 잠을 얼마나 자는지, 정말 구체적으로 살펴보는 기능이었습니다. 선잠은 얼마나 들고. 깊은 잠은 얼마나 자는지 그런 것들을 확인해주는.. 저로써는 아주 신기했던 기능인데요. 패턴을 잘 알아두면, 앞으로 쾌적한 수면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핏 2 사용법

 

◎ 초기화 방법

  - 모든 전자기기의 기본이죠.. 갤럭시 핏 초기화 방법입니다.

 

1. 기기 화면을 띄운뒤에, 화면 상단에서 하단으로 드래그를 해줍니다.

2. 설정창 비슷하게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맨 우측으로 화면을 넘깁니다.

3. 점세개 혹은 뒤로 가기 버튼처럼 보이는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4.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초기화하는 방법을 찾느라 애를 먹었던 입장이라 꼭 설명해두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초기화 이외의 기기 사용법들은 실제로 사용하면서 익히셔도 무방할 만큼 쉽습니다. 


갤럭시 핏 2 가격

 

새것으로 구입하면 4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굳이 새것으로 구입할 필요가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중고거래를 통해서도 충분히 구입할 수가 있는데요. 중고가들의 대략적인 가격도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미개봉품 : 3만원 ~ 3만 원 중반

거의 새것 : 2만 원 ~ 2만 5천 원

중고. : 2만 원 이하

 

제가 이번에 갤럭시 워치 4를 구입하게 되면서 알아보게 된 갤럭시 핏 2의 중고 가격대입니다. 저는 10회 미만으로 사용하고 2만 5천 원가량에 거래할 수 있었습니다. 당근 마켓이나 중고나라를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좋은 제품 구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돈을 좀 더 쓰셔도 괜찮다면, 갤럭시 워치를 알아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현재 사전예약 기간이기도 하고요!

 

갤럭시 워치 4 사전예약 사이트 및 사은품 정리 (feat. 실구매자)

 

갤럭시워치4 사전예약 사이트 및 사은품 정리 (feat.실구매자)

최근에 갤럭시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맛을 들이면서, 자연스레 갤럭시 워치 4에도 관심을 갖게 된 1인입니다. 얼마 전에 갤럭시 워치 4 사전예약에 대한 글을 올리기도 했었는데요. 오늘 오전 9시

sigor.tistory.com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