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삼성 노트북 갤럭시북 가격 및 개봉기 '가성비 甲..'

sigorddd 2021. 8. 25.
반응형

애플 생태계만큼이나 편의성이 높아진 삼성 갤럭시 생태계.. 의외로 가성비가 좋았던 삼성 노트북 갤럭시 북 개봉기를 적어봅니다. 참고로 갤럭시북은 프로와 프로 360 그리고 약간의 보급기 느낌인 갤럭시북이 있습니다. 프로 제품에 비해 사양이 높진 않지만, 삼성에서 나온 제품 중에 이만한 가성비를 지닌 제품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제가 구입한 노트북 가격은 76만 원.. 삼성 노트북이 맞나 싶죠.. 심지어 21년도 제품입니다..^-^

 

주말에 주문하고 , 월요일에 바로 배송시작.. 화요일에 안전하게 배송을 받은 후기를 남겨봅니다.

 

참고

 

삼성 갤럭시북을 마지막으로 갤럭시 생태계 완성!!

 

삼성 갤럭시북을 마지막으로 갤럭시 생태계 완성 !!

얼마 전에 갤럭시 워치 4 사전예약을 마치고 나니, 이제 갤럭시 생태계를 생각했을 때 남은 건 노트북 밖에 없더라고요. 구매욕구가 마구마구 샘솟았습니다. 마침 지금 쓰는 노트북이 3년 정도

sigor.tistory.com

 

삼성 노트북 갤럭시북 개봉기

삼성 노트북 갤럭시북 개봉기

 

 

배송과 디자인, 두께, 무게 등 처음 노트북을 만져본 느낌을 전해봅니다.

 

배송 

 

주말에 주문했는데, 월요일 점심이 채 되기전에 배송이 시작되었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11번가에서 주문을 했습니다. 

 

삼성 노트북

갤럭시북 - 750 XDZ-A51AU

 

갤럭시북 중에서도 종류가 한번 더 나뉘더라고요. 저는 I5 제품인데, I7 제품도 있었어요. 물론, 가격이 한층 더 비쌌었습니다. I5 11세대 제품인데 , 저는 이 정도 성능으로도 하고자 하는 작업을 하는 데에는 전혀 무리가 없을 거라 판단했습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기능은 영상편집, 문서작업, 포토샵, 일러스트 같은 것들입니다. I5 6세대로도 살짝 불편했지만 충분히 해볼 만했었어요 ㅎㅎ

 

배송포장상태

포장상태 

 

갤럭시북 박스 겉에 박스가 하나 더 있기도 했는데, 노트북 본체를 감싸고 있는 부자재가 아주 충분하게 들어가 있었습니다. 

 

이번 삼성 노트북은 보조배터리로도 충전이 어느 정도 가능하다고 하더니.. 노트북 충전도 C타입으로 해버리네요ㅎㅎ 노트북 충전기를 별도로 챙겨야하는 불편을 어느정도 덜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노트북 갤럭시북

노트북 색상 -미스틱 블루 

이번에 갤럭시북 색깔이 잘 빠졌다는 말이 많던데, 제가 보기에도 정말 세련된 파란색으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른 색은 미스틱 실버입니다. 총 두 가지 색으로 판매 중이에요.

 

삼성 노트북 갤럭시북

키 터치감

 

자판에 대한 불만이 상당히 많이 보였었는데, 왜 그런 이야기가 나왔는지 충분히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게 눌린 건지 안 눌린 건지, 타자 칠 때의 소음을 줄이려고 한 것이었을까요..? 아쉬움이 남기는 하더라고요.

삼성 노트북 갤럭시북

뒷면

 

 

노트북 뒷면인데, 발열과 소음이 적다고 말하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어디 바람이 새나 해서 창문을 확인할 정도의 소음이었는데요. 설정을 찾아보니 무소음 모드, 저소음 모드가 있더라고요. '최적화 모드'에서 소음이 났었는데.. 밖에서 사용하는 게 아니라면 컴퓨터를 이용하는 데에는 크게 지장을 줄 것 같지는 않네요.

 

삼성 노트북 갤럭시북

두께

 

보시다시피 상당히 얇습니다. 무게가 1.55kg으로 나와있었는데, 두께에 비해 무게는 좀 나간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한 손으로 들기 살짝 무거운 느낌?

삼성 노트북 갤럭시북

화면

 

제가 구입한 삼성 갤럭시 북은 화면이 15.6인치였습니다. 기존에 쓰던 게 14였는데, 크기 차이가 상당합니다.

삼성 노트북 갤럭시북

디자인

 

기존에 쓰던 노트북도 꽤 이쁘다고 생각했는데, 새로 구입한 노트북이어서 그런지 우위를 가르는 게 뭐가 중요할까 싶네요. 참 예쁘게 잘 빠졌습니다. 

 

노트북을 한 바퀴 둘러보고 나서 본격적으로 이용해보려 했더니.. 프리도스이기 때문에 윈도 설치를 해야 하고, 삼성 드라이버들을 받아야 하는 등 해야 할 것들이 결코 적지 않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제가 겪었던 어려움들을 공유하면서,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