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카카오 애드핏 수익, 배너는 '이것'만 달아요

sigorddd 2021. 1. 20.
반응형

 

카카오 애드핏은 게시글이 20개가 되면, 비교적 수월하게 달 수 있는 광고인데요. 방문자가 정말 많으면 모를까, 그렇지 않으면 일정 수준의 수익을 얻는 것이 어려운 광고가 되겠습니다. 어쩌면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도 심한 것 같기도하구요 ^^;;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데요. 없는 것보다 낫지.. 하는 마음에서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심지어 꽤나 많은 분들이 달지 않기도 하시죠. 혹시나 애드센스에 영향을 미칠까봐서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소한으로 유지하면서 커피값 정도 벌자는 목적의 배너 배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합니다 ~

 

카카오 애드핏 신청하는 법

카카오 애드핏에서 떨어졌다는 이야기는 잘 안보이는 것 같아요. 글 갯수만 충족되면 아마 수월하게 승인 받으실 것 같습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위 카테고리에 [수익]버튼을 클릭으로 시작합니다.

지금 저는 승인된 하면을 게시했는데, 승인되기 전에는 [00/20] 으로 해서,게시글이 20개가 됐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20개가 되면 신청하시면 됩니다.구체적인 절차는 안 남길게요 ~ 어렵지 않아요! 그리고 신청하시면 대부분 승인이 날거에요. html 정보 입력을 잘못하면 승인이 나지 않을 수도 있는 것 같으나, 절차대로 잘 따라하시면 문제 없을 겁니다. 

카카오 애드핏 수익 - 7일차

신청하고 나면, 매일 전날 수익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지금 150-250 정도의 방문자가 있구요. 19일에는 포럼 게시글로 인하여 700명이 넘는 방문자가 있었습니다. 방문자수는 차차 늘려가면 될테구요. 중요한 건, 어느 광고단위에서 수익이 얼마나 발생하느냐를 파악하는 것이겠죠.

광고 단위 별 수익 비교

수익이 있던 첫 날부터 확인해보았습니다. [본문상단] 과 [사이드바] 단위에서 수익이 대부분 발생하는 모습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나머지 단위에서는 아주 형편없는 모습이죠.

다음날과 다다음날도 동일합니다. 같은 단위에서 수익이 제일 많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둘중에는 [사이드바]광고 수익이 제일 높죠. 아무래도 노출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초기에 이렇게 모니터링을 하고 나서, 제가 선택한 방법은 [사이드바] 하나만 노출시키는 겁니다. [본문 상단]도 엇비슷하게 수익이 나지만, 본문상단은 애드센스로만 채우고 싶어서요~ 

사이드바 광고를 넣었을 때, 수익입니다. 방문자가 좀 있을 때 수익이니, 제 블로그에 오는 평균방문자수를 생각하면 하루 100원 내외가 될 것 같습니다. 1달하면 3천원짜리 커피하나 사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근데 애드핏의 경우 5만원부터 출금이 가능하니까 17개월을 해야 커피맛을 볼 수 있겠네요ㅋㅋㅋㅋㅋ

 커피 얻어먹기가 군생활 급입니다ㅋㅋㅋㅋ

저는 애드센스에 비중을 두고싶어, [사이드바] 배너 하나만을 이용했습니다. 혹시 여기에 하나 더 광고단위를 추가 한다면, 당연히 [본문 상단]을 추천하겠습니다. 그외에 단위들은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가 않네요. 굳이 다른 아주 작은 수익을 위해 블로그를 지저분하게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메인 페이지에 보면, 수익 예측하기 기능이 있는데 흥미롭네요,  연수익 9만원 정도라고 하네요?ㅋ 실제로 그럴 수 있을지는 좀 두고봐야겠습니다. 제가 봤을 땐, 좀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방문자가 늘어나는 경우, 다시 테스트 해볼게요. 이 블로그에서 500명 단위 방문자가 유지가 되면 다시 모니터링 해보고 글을 올려보겠습니다. 

 

참고되는 글 

[디지널노마드를 꿈꾸며/블로그운영] - 블로그 글쓰기 상위노출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블로그 글쓰기 상위노출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블로그를 하다보면 가장 고민인 것 중의 하나가 왜 내 블로그에 방문자가 안늘지? 일겁니다. 아무리 시간을 들여서 블로그 글쓰기를 하더라도 방문자가 늘지 않으니까 고민이 되는 거죠.. 1일 1

sigor.tistory.com

 

[디지널노마드를 꿈꾸며/블로그운영] -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방법 #블로그 수익화 2탄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방법 #블로그 수익화 2탄

블로그 방문자 늘리는 방법은 많은 분들이 고민이고, 어려워하는 부분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방문자를 늘려나갈 수 있는 뚜렷한 방법이 있으면 좋겠죠. 그래서 처음에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sigor.tistory.com

[디지널노마드를 꿈꾸며/블로그운영] - 구글 키워드 플래너, 블로그 수익화 1편 '키워드 찾기'

 

구글 키워드 플래너, 블로그 수익화 1편 '키워드 찾기'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아직 사용하고 계시지 않다면 이글을 꼭 읽어봐주세요. 도움이 될 겁니다. 블로그 수익화를 하는 데에 있어서 꼭 거쳐야할 기본 중의 기본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블로그

sigor.tistory.com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