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kt 슈퍼체인지 가입으로 호갱 되는 길

sigorddd 2021. 1. 26.
반응형

 

작년에 핸드폰 요금제를 바꾸러갔다가, 그 자리에서 슈퍼체인지라는 부가서비스에 기꺼이 가입을 해드리며, 대리점의 실적을 채워드렸습니다. 그들은 잘못한 것이 없겠지요.. 제대로 알아보지 않은 저의 탓이겠지요. 원망하지 않지만, 성질이 좀 나네요 ㅎㅎㅎㅎㅎㅎ (자주 가서 액정 보호필름이라도 자주 갈아껴야겠습니다.)

이제와서라도 이건 아니구나를 깨닫고, 해지를 했다는 데에 위안을 삼으며... 혹시라도 저처럼 kt슈퍼체인지에 가입되어 있으신 분들이나 가입을 고민하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에서 포스팅을 작성해봅니다. 부디, 저와 같은 호갱의 길을 걷지 마시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kt슈퍼체인지

 

kt 슈퍼체인지란?

kt 슈퍼체인지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핸드폰을 약정할 때 4년 약정을 걸고, 2년동안 요금을 내면서 쓴 뒤, 대리점에 기기를 반납하면서 나머지 50%의 잔금을 보상받고, 새로운 기기를 받는 제도입니다. 얼핏 , 엄청 이득을 보는 것 같죠. 단말기 가격의 50%를 지원해준다니깐, 와.. KT가 정신차렸나? 싶죠...ㅎㅎㅎ

실제로 이득일까?

예시로 슈퍼체인지를 통해서 70만원을 보상받는다고 쓰여져 있는데, 매달 kt슈퍼체인지 이용료가 7000원-8000원씩 나갑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8천원이 찍혀있더군요. 그러면 24개월 했을 때, 192,000원 사용하게됩니다.  거기에 기기값에 할부이자 5.9%로 계산했을 때 4만원 가량 되구요. 그러면 다른거 제하고 보수적으로 잡더라도 제가 지불하는 게 89만2천원이 된다는 얘기가 돼요. 근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엄격한 기기 반납 기준에 별볼일 없는 실제 이득

 

기기를 반납하는 기준이 있어요. 1-7번까지 모두 만족을 해야 반납이 가능하답니다. 갤럭시는 잔상 현상이 자주 나는 기기인데, 그런 핸드폰도 반납을 안받아 준다고해요ㅎㅎ 암튼 핸드폰에 문제가 생기면 반납을  안받아주니, 기기를 수리해서 반납을 해야합니다.  사람일은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 걱정되는 마음에 핸드폰 보험도 들죠. 한달에 2천원 가량 지출한다고 치고.. 24개월하면 48000원. 그럼 지금까지 정리하면.

 

기기값 66만원

서비스 이용로 19만2천원

보험료 5만원

할부이자 4만8천원

 

총 94만원 정도를 납부하게 됩니다. 출고가 140만원짜리 기기 기준 46만원 정도 이득이라고 볼 수 있을 수 있다고 칩시다. 근데 2년동안 깨끗하게 쓴 A급 중고 핸드폰을 판매한다면, 30만원 정도가 될텐데,  그것까지 감안하면 결과적으로 10만원 중반정도 이득이 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차라리 24개월 약정해서 쓰고, 중고 핸드폰을 팔고 다음 핸드폰으로 갈아타는 게 훨씬 더 이득이겠죠..?)

 

kt슈퍼체인지

작아지는 보장금액

24개월이 지난 25개월차부터 시간이 지날수록 매입 보장 금액이 작아집니다. 핸드폰 요금은 내고 있는데 말이죠. 결국 내가 원하는 형태의 기기가 아직 나오지 않았더라도, 울며 겨자먹기로 특정 핸드폰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바꾼 다음에도 약정을 해서, kt에 새롭게 노예계약 체결을 해야해요...생각만해도 답답..

현재 사용중인 kt 요금제

대안이 있나?

저는 10개월가량 슈퍼체인지 서비스이용료를 납부해왔음에도, 망설이지 않고 해지를 했습니다. 애초에 가입을 하지 않았더라면 제일 좋았겠지만, 그렇지 못한 상황에서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선택은 하루라도 빨리 서비스 이용료를 내지 않는 것입니다. 

호갱님 현재 핸드폰 s20

대안은 분명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체적은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하나씩 다룰 예정이지만, 자급제폰과 알뜰폰의 조합에 대해 저도 공부할 겸 기록하려합니다. 정말 대단하더라구요. 자급제폰 자체로 통신사를 끼고 사는 것보다 당연히 더 저렴하고, 약정에서도 자유로울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더해서 알뜰폰의 요금제까지.. 한달 33000원 요금제면 데이터 무제한으로 쓰더라구요. 저는 지금 5기가 짜리를 4만5천원 주고 쓰고 있는데 말이죠, 허허...

이미 핸드폰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저처럼 뭔가 어렵다고 평소에 생각하셨던 분들이라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자급제폰+ 알뜰폰] 조합에 대해 관심가져보세요. 지금까지와는 전혀다른 통신라이프?를 즐기는 게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다루겠습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