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신청방법 놓치지 마세요

sigorddd 2021. 2. 1.
반응형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이번으로 두번째지만, 지자체차원에서도 재난지원금 명목으로 지원이 있었던터라,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경기도민으로써 뿌듯하네요. 아직 눈치보면서 시행하고 있지 않은 타 지역들도 많은데 말이죠. 2월 1일 오늘자로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신청을 받고 있어서, 저도 눈여겨 보면서, 포스팅을 남겨봅니다. 절차가 어려운 부분들은 없지만, 그래도 가벼운 안내라도 있으면 좋겠다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모바일로 지원

먼저 주로 사용하는 경기지역화폐에 들어갔더니, 재난지원금에 대한 안내가 써있더군요. 캡쳐해서 첨부해봅니다. 신청은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신청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시국이 시국인만큼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되요. 오프라인은 신청을 3월 1일 부터 비교적 늦게 받기도 하구요 ~

온라인 오프라인 둘 다 우선적으로 요일제 적용을 시행합니다. 주말은 제외하구요. 저는 끝자리가 9니까 목요일에 신청가능하네요. 혹시라도 깜빡하면, 요일제가 적용되지 않는 주말에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지급은 경기지역화폐를 활용하거나, 기존에 사용하던 카드를 활용하여 지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로 신청하시기 어려운 분들은 pc로도 신청하실텐데요. 저도 어떻게 화면이 보이는지 궁금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해봤습니다. 포털에 '경기도 재난지원금' 검색하시면 쉽게 홈페이지에 접속 가능하실 수 있어요.

PC로 지원

첫날이라 그런지 대기순번이 후덜덜.. 어떤분은 대기시간이 9시간으로 뜨기도 했다네요. 저는 30분 정도 걸려서 들어가볼 수 있었어요. 

대기시간이 지나고나면 위와같은 화면이 뜹니다. 아주 간단한 화면 구성이죠 ? 우측에 온라인 신청 버튼을 누르면 본격적인 절차가 시작되구요. 8시 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 신청가능하네요.

신청을 눌렀더니, 출생년도 끝자리 요일제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본인 출생년도가 1,6에 해당되면 다음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절차 안내입니다. 시군을 선택하고, 본인확인 거치구, 세대주 정보 확인하고 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월요일이 제 출생년도 끝자리에 해당하는 해당 요일이 아니기 때문에, 화면 끝까지 보여드리지는 못했습니다만 , 어른들도 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아주 간단하고 명료하게 만들어놓은 것 같아요 ~

경기도민으로써 관심가지고 찾아보던 김에 포스팅 작성해보았습니다..ㅎ 다른 광역단체 지자체들도 재난지원금 편성이 되면 좋겠습니다. 모두 어려운 시국이지만, 조금만 더 힘내보아요..!!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