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휴가지원사업은 근로자들이 휴가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요즘처럼 물가가 치솟는 때에 특히 유익하게 사용되는데요. 대상이 되는 분들께서는 휴가신청하실때 휴가비 지원받고 휴가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목차
근로자휴가지원사업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을 통해 근로자가 20만원을 지출하면, 기업과 정부가 각각 10만원씩 부담하여 총 40만원의 휴가비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적립금은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전용 온라인 몰을 통해 사용되어야한다는 제약이 있습니다만, 적지 않은 지원을 해주는 만큼 이용할만한 가치가 충분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대상
🙋♂️ 중소기업 : (법인)임원 및 대표 외 전 직원 / (비법인) 대표 외 전 직원
🙋♂️ 중견기업 : 대표 및 임원 외 전직원
🙋♂️ 소상공인 ( 대표자 제외, 상시근로자 수가 1인이상 4인 이하인 소규모 사업장 )
🙋♂️ 비영리민간단체 및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근로자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은 근로자가 아니라 기업 담당자가 해야 합니다. 단, 회사에서 추가 지출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 만큼 회사 차원에서 비협조적일 수도 있습니다. 신청은 근로자휴가지원사업 공식홈페이지 - 참여신청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 신청기간 : 4월 17일 ~ 5월 31일
**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최대한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여 신청을 할 때에는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고유번호 등을 통하여 사업자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신청 후, 접수 결과 역시 동일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12월 29일까지 사용해야합니다. 만약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으면, 정부지원금 25%를 제외하고는 환불 절차를 거쳐야합니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은 근로자들이 건강하게 살아가며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휴가철 예산 계획에 작게나마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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