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당근마켓 거래방법 및 물건 올리는 방법

sigorddd 2021. 8. 16.
반응형

요즘 중고 거래하면, 떠오르는 플랫폼은 두 가지입니다. 중고나라와 당근 마켓! 그런데 내 주위에 있는 사람들과 가까이에서 직거래를 하기에 용이한 당근 마켓은 편의성과 신뢰적 측면에서 중고나라에 비해 우위를 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필요한 것들을 구입할 때나 판매할 때 당근 마켓을 한 번씩 이용해 곤 하는데요. 이번에 당근 마켓을 이용하는 김에 거래방법과 물건 올리는 법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당근 마켓 어플 설치하는 방법은 별도로 말씀안드릴게요 ㅎㅎ..

 

 

당근마켓 거래방법

당근마켓 거래방법

 

 

◎ 내 동네 설정

 

먼저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내 동네를 설정해야 합니다. 위치 기반으로 나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물품들을 위주로 검색이 되게 뜸할 수도 있고요. 만약 내 주변에 내가 원하는 제품들이 마땅히 없다 하면, 근방에 당근 마켓 이용히 활성화된 지역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지역은 최대 2개가 설정하다는 거 알고 계시죠? 하나는 나의 진짜 주소로 하시고, 나머지 하나는 필요에 따라 설정하셔서 원하는 제품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

◎ 검색 기능

 

상단에 검색 기능을 활용하시면, 원하는 제품 검색이 가능한데요. '태그'기능에 가깝기 때문에, 연관되어 있는 제품들도 덩달아 검색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검색기능을 이용하셔서 원하는 게시글을 선택합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

◎ 채팅 기능

 

내가 원하는 아이템이고 가격이 내가 원하는 수준이라면, 사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채팅으로 거래하기를 클릭합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

내가 찾는 제품이 아직 있는지 여부를 먼저 묻고, 아직 거래가 되지 않은 상황이라면, 채팅을 통해 만날 시간과 장소를 정하여 만나면 되겠습니다. 물론, 택배를 통한 거래도 가능하겠지만, 택배거래를 이용한다면 당근 마켓을 이용하는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택배거래를 희망하는 아이템이라면, 중고나라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채팅창을 열어보시면 상단에 온도가 쓰여있습니다. 온도가 높을수록 신뢰할 수 있는 판매자임을 표시하는 것이니, 거래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중고폰 직거래 꿀팁, 갤럭시노트9 중고 구매후기

 

중고폰 직거래 꿀팁, 갤럭시노트9 중고 구매후기

중고폰 직거래 꿀팁 !! 엊그제 구입한 중고폰.. 갤럭시노트9이 어제 바로 도착한 후.. 제가 중고폰 살때 참고했던 점들을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몇자 적어보려합니다. 핸드폰이 제아무리 최신이

sigor.tistory.com

당근마켓 물건 올리는 방법

◎ 당근 마켓 물건 올리는 방법

 

홈 화면에 보시면, 우측 하단에 플러스(+) 표시가 보이실 겁니다. 누르시면 위와 같이 [동네 홍보 / 중고거래]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중고거래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나타날 겁니다. 

맨 상단부터,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물건의 사진을 올려주시고요. 제목 , 가격, 내용 등을 입력하시면, 머지않아 해당 물건을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로부터 연락이 올 겁니다.

 

저도 오늘자로 제품을 올리고 현재 연락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인데요. 지금까지의 경험상 판매되기까지의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직거래를 기반으로 하기도 해서, 거래를 하는 것도 용이하고요. 거래방법 자체도 딱히 어려운 점이 없으니 연령대 구분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