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비자 24는 정부와 공공, 민간기관에 분산된 정보를 맞춤,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피해구제에 대한 종합신청창구 역할을 위하여 만들어진 서비스 입니다. 실시간으로 상품별 리콜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도 하여, 소비자들이 알아두면 유용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24(옛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24(옛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은 소비자가 상품, 비교, 인증, 리콜, 위해, 안전, 피해예방 정보를 확인하여 소비생활 중 발생 가능한 피해를 예방하고, 피해가 발생하더라도 쉽게 구제받
www.consumer.go.kr
소비자 24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크게 3가지 입니다.
✔ 상품안전정보 조회(상품정보, 리콜정보, 인증정보)
✔ 상담 및 피해구제, 분쟁조정
✔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리콜 대상제품에 대한 소개와 제품들을 이용하면서 알아두어야할 이슈들에 대해서 정리해둔 것들은 더욱 유용하게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분야별로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을 통합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정리된 홈페이지는 실제 피해를 입은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필요할 때 적절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교차형 무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및 카드신청 (0) | 2022.07.22 |
---|---|
2022년 폐업점포재도전장려금 지원자격 및 신청방법 (0) | 2022.07.18 |
다이소 포인트 적립 및 사용방법 (0) | 2022.07.18 |
코로나 4차 접종 대상 확대 및 신청 50대,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0) | 2022.07.13 |
투명폰 낫싱 '폰원' 디자인 및 출시 예정일 (0) | 2022.07.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