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가족모임 5인이상 일 때 필수 !

sigorddd 2021. 5. 5.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5인이상 모임을 못하게 된지도 몇달째..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버이날과 상견례 같은 경우, 5인이상 가족모임을 예외적으로 허용해주고 있습니다. 알고 계셨나요 ? 그리고 그렇게 가족모임을 하려고 할때엔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을 해두어야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상황속에서 예외로 인정될 수 있는 직계가족 범위,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코로나 직계가족 범위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 방법

 

 

코로나 직계가족 범위

 

우선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가족은 당연히 직계가족 범위에 들어갑니다. 부모, 조부모, 외조부모, 아들, 며느리, 딸, 사위, 손자, 손녀 등의 구성원들 말이죠. 그런데 여기서 빠진 것이 있습니다. 바로 형제입니다. 형제간의 모임을 구성할 경우 5인이상 가족모임은 불가합니다. 그런데 이때, 부모님을 동반하여 만난다면, 부모님의 직계가족인 관계로 최대 8인까지 모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사돈 간의 모임도 마찬가지입니다. 부부가 동반할 경우, 양가 부모 간의 만남도 8인까지 성립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또 하나의 예외, 상견례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양가 모두 가족관계 증명서를 준비할 필요가 있겠죠? 이어서, 가족관계 증명서를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방법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뉘죠. 오프라인에서의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은 인근 행정복지센터나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구요. 제가 소개해드리고 싶은 방법은 온라인을 통한 발급방법입니다. 발급절차도 매우 간단하고,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입니다. 하단에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제가 캡쳐해놓은 화면이 뜰겁니다. 그러면 왼쪽 상단에 [가족관계 증명서]버튼이 보이실텐데요. 클릭해주세요.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그러면 개인정보동의 절차 거친 이후, 성명과 주민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까지만 입력하고 하단에 조회버튼 누르면 바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무척 간단하죠 ?

 

 

코로나 때문에 오랜기간 가족들을 만나지 못하는 상황속에서 여러 문제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직계가족 범위에 한하여 예외를 인정해준 것인데, 이렇게라도 가족끼리 만나 화합을 도모하고, 문제들이 속히 해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금 확진자 수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자제를 권고하고 있는 상황이니, 방역수칙 철저하게 지켜가면서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순수한 시골 라이프/시골 농부] - 소규모 농가 한시 지원 바우처 신청방법 및 사용처

 

소규모 농가 한시 지원 바우처 신청방법 및 사용처

4차 재난지원금이 농민에게도 지급되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한지 이제 열흘 가량되었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하다 문득 서규모 농가 한시 지원 바우처 라는 이름으로 된 공지를 발견했는데요. 당

sigor.tistory.com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