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지방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부 24에서 간단히

sigorddd 2021. 3. 4.
반응형

사업을 하면서 이런저런 지원사업들을 신청하려다보면, 세금과 관련한 증명서를 계속해서 요구 받곤합니다. 인터넷으로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긴 하지만, 가끔가다 헷갈릴때가 있어요. 이게 홈택스였는지, 정부24였는지 말이죠.

이번에 필요했던 것은 지방세납세증명서였습니다. 이 증명서는 정부 24에서 발급받는 것이구요. 저도 발급받는 겸 해서, 겸사겸사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서류들이 인터넷발급이 가능해서 증빙할때 너무나 편리한데요. 간단하지만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까하고, 최대한 상세하게 글을 남길테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

 

 

먼저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예전에는 민원 24였는데, 여러가지 서비스들이 통합되면서, 꽤 최근에? 정부 24로 바뀐 것 같더라구요. 들어가시면 검색창 조금 아래, [지방세 납세증명]이라는 아이콘이 보이실거에요. 클릭하세요.

민원 신청하기 버튼 클릭하시구요 ~ 회원가입을 하실 분들은 회원신청을 하시면 되고, 귀찮다 하시면 저처럼 비회원 신청으로 하시면 됩니다.

본인에게 해당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세요. [개인/법인] 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되겠죠 ~ 저는 법인 정보를 필요로 함므로.. 법인사업자를 선택했습니다 ~

인터넷 발급을 할 때 필요한 건, [공동인증서] 입니다. 대부분 pc로 일을 보시는 분들은 인증서가 깔려있지요~?

사업장과 관련한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는지도 적어야합니다. 저는 그냥 [기타] 해놓고, 증빙이라구 기재해놓았어요. 별로 중요한 부분은 아닌 것 같구요.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이 되겠죠?

필요한 정보들 열람 동의를 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이렇게 민원 접수가 완료됩니다. 접수하고 따로 시간이 또 걸리는 건 아니구, 그냥 바로 문서 출력을 진행하시면 돼요. [문서출력] 버튼보이시죠 ?

마지막으로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지방세납부증명서 인터넷발급이 끝이 납니다 !! 간단하죠 ~? 이 외에도 자주 필요한 서류들이 있는데, 제가 필요할때마다 겸사겸사 포스팅도 같이 올려보겠습니다. 다들 사업 번창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화이팅 :)

 

 

같이 보면 참고가될 글 -

 

[순수한 시골 라이프/시골 활동가]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보안카드로 손쉽게

[꿀꿀팁] - 소상공인확인서 발급하는 간단한 방법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