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영업정지 및 집합금지 등의 행정명령을 이행한 사업체들을 대상으로 여러가지 지원사업들이 진행이 되고 , 앞으로도 계획중에 있는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사업들에 신청할 때, 꼭 필요한 서류 중 하나가 행정명령이행확인서입니다.
행정명령이행확인서란?
영업정지 , 집합금지등의 행정명령을 잘 수행했음을 증빙해주는 서류로써, 표기되는 내용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업자등록번호
- 대표자 이름 및 연락처
- 개업연월일
- 업체명
- 사업장주소
- 행정조치 유형
- 이행기간
- 해당시설
행정명령이행확인서 발급
전국의 지자체별로 방역조치에 따른 이행확인서 발급관련 문서가 있어 첨부드립니다. 대체로 지자체의 지역경제과 혹은 위생과에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긴 하나, 시설유형별로 다소 상이할 수 있으니 관련서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에서부터 각 지자체의 업무총괄과 및 전화번호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위의 이행확인서 안내를 통하여 오프라인 기반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지자체별로 온라인 신청을 받는 경우도 있으니, 온라인 신청에 대해서도 문의하시면 굳이 직접방문하지 않더라도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 행정명령이행 확인서 온라인 신청
📌 성남시 - 온라인 신청 : 대표자 본인인증 후 신청 가능
📌 고양시 - 설문조사의 형태로 필요 자료 제출 후, 3일 이내로 이메일을 통해 교부
📌 대전광역시 - 이메일신청으로 신청서류 확인후, 신청자 이메일로 회신 교부
위의 세 예시처럼, 각 지자체별로 운영되는 온라인 신청방식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좀 더 편리한 방법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확인서를 발급받을때 필요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혹은 사업자등록증명, 그리고 신분증 정도인 것 같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관련 부서의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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