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가평 용소폭포 주차장도 넓고 좋아요 !

sigorddd 2021. 5. 27.
반응형

볼일이 있어서 가평에 갔다가 우연히 용소폭포를 발견했어요. 표지판을 보고 그냥 지나칠까 하다가, 이재명 지사가 계곡을 정비한다고 밀어붙인 이후에 경기도에 살면서도 계곡이나 폭포 같은 곳들을 한 번도 못 가봤던 차에 잠깐이라도 들러보기로 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찾아보지는 않았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기는 어려운 위치에 있었습니다. 대신 자차를 이용해서 가게되면 주차공간도 넓고 좋더라고요. 오래간만에 꼬부랑길도 한 번씩 달려보고요.

가평 용소폭포

가평 용소폭포 - 다이빙 명소?!

 

세상에.. 이런 물을 보았던 때가 언제였는지.. 물이 정말 맑습니다.. 아직까지는 날이 추워서 물에 들어가긴 어렵지만, 날이 더울 때에는 물놀이하러 가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주변에 보면 평상 같은 것들은 없지만 물놀이할 때 필요한 튜브 같은 것들을 빌릴 수 있는 곳들의 흔적이 여럿 보였어요!

 

그리고 찾아보니까 다이빙 명소로 유명한 것 같더라고요 ㅎㅎ 척 보기에도 수심이 깊어 보이지 않나요?!!ㅎㅎ 날 더울 때 꼭 와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물이 진짜 엄청나게 맑어요..

가평 용소폭포

용소폭포 수량

 

며칠 전에 비가 내려서 그랬는지, 상류에서 내려오는 수량이 많아서 더 좋았습니다. 가물 때는 물이 어떨지 잘 모르겠네요..ㅎ 그나저나 날씨 참 좋았습니다.. 덕분에 눈이 참으로 즐거운 용소폭포였습니다. 제가 사는 곳에도 요런 폭포들이 종종 눈에 띄긴 하지만, 물이 이리 맑은 곳은 아직 본 적이 없네요.. 계곡 하면 떠오르는 우리 청춘들의 성지, 가평.. 역시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가평 용소폭포

용소 폭포 계곡 정비 이후 - 샤워실 화장실 완비라니..

 

이재명지사가 계곡정비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면서, 경기도의 계곡들을 불법 점거하고 있는 상인들의 행태들이 거의 사라졌다고 하는데, 실제로 보니 무척 좋네요. 그리고 정비 사업을 통해서 샤워실도 생기고, 화장실도 깔끔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름에 오면 맑은 물에서 더더욱 쾌적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여름.. 물놀이하러 가평에 꼭. 꼭. 꼭. 방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소폭포가 여러군데 있다는데, 가평 용소폭포.. 기억해두셨다가 여름철에 한번 놀러가보자구요 !!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