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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침수 피해보상 재난지원금 신청

sigorddd 2022. 8.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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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폭우로 인하여 전국 곳곳에서 피해를 입은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나 저지대, 반지하, 아파트 지하실, 산사태 위험지역 등의  주택침수 피해가 심각한 분들을 대상으로 침수피해 보상 재난지원금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합니다. 관련 내용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주택침수 피해보상 재난지원금 신청

 

이번 재난지원금은 ▲기상특보 발생 이후 피해를 입은 사람 ▲폭우로 인한 주택침수 실거주자 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단 자영업자는 소상공인 풍수해 피해신고를 별도 신청해야 하며, 관리실 , 기숙사, 상가, 미조건 건축물 등은 지원금에서 제외됩니다.

 

재난지원금은 각 세대당 200만원이 지급되며, 지자체별로 지급 금액이 상이할 수 있으니 지자체에 문의하셔서 정확한 지원금액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방법

 

구분 내용
오프라인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온라인 - 국민재난안전포털에 접속(클릭)
- 우측 상단에 참여와 신고
- 사유재산피해신고
- 정보 입력 후 , 신청 완료

 

신고 기간은 재난이 종료된 날로부터 10일 이내입니다. 피해를 입은 분들이 많기 때문에 신청자가 몰릴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가능하다면 빨리 신청하셔서, 보다 빠르게 지원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시민안전보험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확인하는 방법

돈을 내지 않고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 있다면 믿으실지 모르겠지만, 실제로 그런 보험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거주하고 있는 지자체에서 보험료를 부담하고, 지자체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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