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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리턴패키지 사업은 폐업할 때 필요한 점포 철거에 대한 지원, 세무, 재창업 컨설팅, 재무 조정까지 도와주는 지원 정책입니다. 폐업하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고, 실제로 만족도도 높은 정책입니다. 세부내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소상공인 원스톱 폐업지원 신청 내용 정리
사업대상자는 2021년 12월 17일부터 22년 5월 31일까지 폐업했고, 폐업 전에 90일 이상 영업을 한 소상공인입니다. 희망리턴패키지에 신청하기 위해서는 소상공인 진흥공단의 재기교육 5시간을 이수해야 합니다.
희망리턴 패키지는 신청하게 되면, ▲담당자 실사 ▲사업장 및 부동산계약서 확인 ▲철거 사업체 선정 ▲폐업사실증명원 발급 등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번 지원사업 세부 내용 중 소상공인들에게 가장 큰소움이 되었던 항목은 점포 철거 지원이라고 합니다. 1평(3.3제곱미터) 기준 8만원 이내로 지원이 되며, 최대 250만원 한도내에서 지원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컨설팅이 마련되어 있으니 꼭 신청하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사업은 8월 26일까지 신청을 받으므로, 기간내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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