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농촌에서 살아보기 6개월간 180만원

sigorddd 2022. 2. 25.
반응형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은 귀농귀촌을 하고자하는 도시민들이 농촌에서 최대 6개월간 거주하며, 농사, 일자리 등을 체험하면서 동시에 지역 주민과 교류하는 사업입니다. 월 15시간 이상 주어진 일을 하면 최대 30만원의 연구비를 받게 되며, 6개월간 최대 18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지난해에 처음시행된 사업입니다. 작년에는 88개 시군의 104개 마을에서 참여했고, 도시민 649 가구가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하여, 649 가구 중 73가구가 실제 농촌 마을로 이주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올해 참여하는 마을은 총 110개의 마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도시민들에게 농촌에서 살아보는 기회가 주어지면 좋겠습니다.

농촌에서 살아보기 신청방법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신청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현재 신청가능한 마을들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가능으로 표기된 마을들을 클릭하시면, 해당 마을에 머무르게될 객실들의 현황도 함께 확인해볼 수 있고요. 마을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 신청 유형

유형 상세 내용
귀촌형 - 귀촌형(일반)
- 중심지 거주형
- 농촌유학연계형
귀농형 - 귀농형(일반)
- 재배품목 장기실습형
프로젝트 참여형 - 프로젝트 참여형 (일반)
- 창업연계형
- 사회적경제형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은 위의 세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마을 단위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면서 함께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잘 정착해서, 도심지로 인구가 너무 몰리는 현상도 완화하고, 시골의 인구가 자꾸 이탈하는 현상도 함께 상호보완될 수 있으면 참 좋겠습니다. 농촌에서 한번쯤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적극적으로 추천해보고 싶습니다.

 

참고하면 도움이 되는 정보
 

경기도 농민기본소득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경기도가 올해 하반기에 농민기본소득을 시범적으로 운용한다는 소식이 있어 블로그에 남겨봅니다. 이번 농민기본소득 정책은 이재명 지사의 핵심 정책이기도 했는데요. 청년에 이어 두 번째

sigor.tistory.com

 

농지연금 가입조건과 수령액 계산

국민연금처럼 노후에 매월 연금을 받으며, 노후를 보낼 수 있는 농지연금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단순히말해, 농지를 농지은행에 담보로 맡기고, 매월 일정금액을 지급받는 제도랍니다. 어느

sigor.tistory.com

 

농지은행에서 농지임대 신청하기 (feat.청년농부)

농사라는 게 누구나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은 직업중에 하나로 여겨지지만, 농지를 비롯한 하드웨어적인 것들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시작조차 할 수 없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그나마 자금력이 있

sigor.tistory.com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