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가스순간온수기 고장과 중고 가격, 교체할때 팁까지

sigorddd 2021. 3. 15.
반응형

가스순간온수기 교체할 때 팁 공유-

작년도 이맘때쯤 가스순간온수기를 중고로 구입했습니다. 1년동안 잘 사용하다가, 겨울철에 관리를 제대로 못해서, 동파로 인한 기계 고장이 일어나고야 말았습니다. 관리만 좀 더 잘해줬더라면, 좀 더 사용할 수 있었을텐데 아쉽네요. 어쨌든 고장이 났으니 교체를 해야하는데, 기존에 것을 수리해서 사용하는 것보다는 중고로 새로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좀 더 현명한 선택이 될 것 같더라구요. 가스 순간온수기 고장에서부터, 현재 형성되어있는 중고가격, 교체할 때 팁까지 말씀드려보겠습니다.

가스순간온수기-고장
가스 순간온수기 고장 - 동파

가스순간온수기 고장 , 관리 방법?

고장나는 여러가지 이유중에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역시나 동파가 아닐까 싶습니다. 겨울철이 아니고서야, 온수기가 고장날 이유가 딱히 없죠.. 가스 순간온수기를 관리하는 방법은 어렵지가 않습니다. 사용하고 난 뒤에 물을 다 빼주기만 하면되지요. 매번 잘 빼주다가, 어쩌다가 엄청 추운날 물이 얼어버리는 바람에 기계고장 사태가 벌어지고야 말았습니다.. 운도 지지리도 없지...

 

가스순간온수기 중고-가격
가스 순간온수기 정상작동- 가스 점화 및 배출

가스순간온수기 중고 가격

 

 

쿠팡과 네이버를 기준으로 검색해보았을 때, 중고 온수기 가격은 10만원 초반에서 10만원 후반대까지 형성되어있는 것으로 보았습니다. 작년에 저는 같은 모델을 10만원 중반대에 구입했었는데, 올해보니 몇만원이 더 싸졌네요. 제품 검색은 쿠팡보다는 네이버가 좀 더 용이했어요. 구입할 때 참고하세요 ~

가스-순간-온수기-교체비용
중고가스온수기 교체

◎ 교체할 때 꿀팁_고장난 가스온수기 처리 방법

 

정상작동하는 온수기를 달고나면, 고장이나버린 기존의 가스온수기 처리가 곤란한데요. 인터넷에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방법이 안나와있더라구요. 그래서 찾다찾다 제가 온수기를 구입한 판매업체에 전화했더니, 택배로 부치라고 하더군요. 고장난 가수온수기를 매입하는데, 제가 쓰던 모델의 경우 2만원 정도 주신다고 하더라구요.

 

가스순간온수기를 중고로 다루는 업체에서는 대체로 매입을 하는 것 같아요. 매입가격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구체적으로 찾아보지는 않았지만, 어쨌든 처치곤란한 온수기를 매입해준다니 그것만으로도 감사하게 느껴지더라구요 ~~ 그러니, 교체할 때, 기존의 고장난 온수기 처리가 곤란하다면, 판매처에 한번 물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순수한 시골 라이프/주저리주저리] - 알뜰폰 요금제 비교 그리고 호갱탈출

 

알뜰폰 요금제 비교 그리고 호갱탈출

슈퍼체인지 가입했던 것이 참으로 호갱스러운 것이구나를 깨닫고 난 뒤 자급제 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알뜰폰 요금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 건데요. 자급제폰에 알뜰폰 요금제

sigor.tistory.com

 

[순수한 시골 라이프/주저리주저리] - 중고폰 직거래 꿀팁, 갤럭시노트9 중고 구매후기

 

중고폰 직거래 꿀팁, 갤럭시노트9 중고 구매후기

중고폰 직거래 꿀팁 !! 엊그제 구입한 중고폰.. 갤럭시노트9이 어제 바로 도착한 후.. 제가 중고폰 살때 참고했던 점들을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몇자 적어보려합니다. 핸드폰이 제아무리 최신이

sigor.tistory.com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