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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해저터널은 2010년부터 공사가 시작되어서 장장 10년간 공사를 거쳐 만들어진 터널입니다. 작년 12월 에 개통되었으니 아직도 관심이 따끈한 터널이라 할 수 있겠죠. 이 해저터널은 세계적으로 보아도 규모가 작지 않은 해저터널인데, 우리나라에서는 지상 터널과 비교해도 세번째로 긴 터널이랍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 정리해보도록하겠습니다.
보령해저터널 위치
보령 해저터널은 대천항과 원산도를 이어주는 터널입니다. 덕분에 대천항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했던 원산도는 대천에서 10분내에 도달이 가능한 곳이 되었습니다.
또한 보령 해저터널은 77번 국도의 일부 구간으로 완공이 되면 서해안에서 남해안을 아우르는 국내 최장의 국도가 될 전망이라고 하네요. 앞으로가 더더욱 기대가 되는 드라이브 코스가 되겠습니다.
보령해저터널 길이
보령해저터널의 길이는 6,927m 입니다. 바위밑 암반을 뚫고 만든 터널로 해수면을 기준으로 하면 최대 수심이 80m에 달하기도 한답니다.
보령해저터널 통행료
77번 국도의 연장선안에, 국비로 건설된 터널이기 때문에 통행료는 무료라고 합니다. 하지만, 유지 보수를 위해서라도 어느정도의 통행료는 받게되지 않을까 생각되긴합니다. 인근 지역의 경제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부디 안전하게, 사건사고없이 우리나라의 멋진 기술을 총망라하여 만든 결과물로 오래오래 남기를 기대해봅니다.
도움이 되는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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