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스테비아설탕과 스테비아 토마토 재배법?

sigorddd 2021. 6. 3.
반응형

스테비아 토마토, 샤인 오이 등등 기존의 농산물에 단맛이 첨가된 제품들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 뉴스를 꾸준하게 접해왔는데요. 스테비아 농법으로 재배하면 그렇게 만들 수 있다길래 저도 한번 테스트를 해볼까 하고 스테비아 설탕을 구입해보았습니다. 물론.. 스테비아 토마토가 과채가공품으로 분류되어있는 모습을 보고, 결과적으로는 후가공 과정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하긴 하지만.. 어쨌든 사람들이 말하는 스테비아 토마토 재배법으로 해보았을 때, 과연 단맛이 올라가는지 차이점이 궁금하여 직접 실험해보려고 합니다

.

애플수박, 초당옥수수, 샤인오이..요즘뜨는 농산물

 

애플수박, 초당옥수수, 샤인오이..요즘뜨는 농산물

작고, 간편하면서도 당도가 높은 농산물에 대한 인기가 해가 거듭될수록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 올해 시장에서 주목하고 있는 대표주자들이 애플수박, 초당옥수수, 샤인 오이라고

sigor.tistory.com

스테비아-설탕-토마토-재배법
스테비아 설탕

스테비아 설탕

 

스테비아 설탕은 설탕이 지닌 단맛의 300배나 되는 당도를 지닌 천연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스테비아 100%의 제품을 섭취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도 가장 많이 판매되어있는 스테비아 설탕을 구입하고 보니 에리스리톨이라는 천연당과 블렌딩 하여 만든 제품이더라고요. 참고로 에리스리톨이라는 천연당은 제로콜라에 들어가는 당 성분이랍니다. 설탕이 지닌 단맛의 70% 정도 되는 맛을 지녔다고 해요. 

 

 

스테비아 설탕이 지닌 효능에 대해서도 말이 많은데요. 다른 무엇보다 당뇨 환자들도 섭취할 수 있는 천연당이라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외의 효능들은..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 식이라고 생각하구요.. 몸에 좋은 것 찾으시려면 다른 몸에 좋은 것들 찾아드시길 권해드리겠습니다..ㅎ

 

스테비아-설탕-토마토-재배법
스테비아 설탕

스테비아 토마토 재배법?

 

스테비아 토마토는 단맛이 강하여 시중에서 단마토 혹은 토망고라고도 불립니다. 이게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스테비아 토마토 재배법에 대한 이야기도 덩달아 소문처럼 돌기 시작했는데요. 제가 알기로 소문에 의한 재배법은 총 두 가지 인 것 같습니다.

 

- 토마토에 직접분사

 

자라나는 토마토에 물에 희석시킨 스테비아설탕을 계속해서 뿌려주게 되면, 당성분이 점차 토마토에 흡수되어 토마토의 단맛이 자연스레 올라간다는 논리..

 

- 땅에다가 스테비아 설탕 뿌리기

 

땅 에다가 스테비아 설탕을 뿌려주면, 땅에서 미생물 혹은 여러 가지 작용을 거쳐 땅 속에 영양분이 풍부해지고, 스테비아의 당성분을 토마토가 흡수하여, 단맛이 올라간다는 논리..

 

 

그런데 정작 시중에 나와있는 스테비아 토마토는 '과채가공품'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만약 두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토마토가 재배되었다면, 그냥 과채류로 분류되었을 텐데, 과채 가공품으로 분류되어있는 것을 보면, 아마 스테비아 설탕물에 담가놓았을 가능성이 크지 싶습니다.. 아무튼 실험해보면서, 어떻게 결과가 나오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