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내차시세 조회, 두 가지 알아보기 방법

sigorddd 2021. 6. 3.
반응형

 

부모님께서 요즘 차를 사려고 알아보고 계시는데요. 차를 살 때, 지금 타고 있는 차량을 팔아야 하는데 지금 당장 내차 시세조회는 어떻게 하는지 전혀 모르시더라고요. 물론, 근처 중고차 매장에 가면 내차 시세를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만.. 내차 시세의 평균을 알아보지 않은 상태로 가서 판매를 하면, 손해 보기 일쑤겠죠? 요즘에는 인터넷이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편하게 내차 시세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 말씀드리고 싶어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제가 말씀드릴 두 가지 방법은요. 첫 번째는 네이버 마이카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토스 내차 시세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겁니다. 둘 다 방법이 간단하니, 이미지와 함께 설명드리면 금방 이해가 되실 겁니다.

 

내차-시세-조회
내차시세조회

첫 번째 방법, 네이버 마이카

 

네이버 메인 홈페이지에서 마이카 서비스 찾는 게 번거로우실 수 있으니 본문에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이카 서비스 바로가기

 

 

들어가시면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이실 텐데요. 본인의 차량 번호를 입력하시면 곧바로 내차 시세조회가 됩니다. 

 

 

 

아주 편하죠? 시세의 기준은 평균적인 감가상각을 기준으로 하는 것 같긴 한데요. 기존에 중고차 거래 현황을 바탕으로 최저가에서부터 최고가까지 데이터들을 제공해주니까, 참고하시면 보다 정확하게 시세를 알 수 있겠습니다.

 

* 여기서 중요한 것은.. 네이버에 가입되어있는 명의로 차량이 등록되어 있어야 조회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만약 네이버에 가입되어 있지 않으시고, 가입하기 불편하시다면 두 번째 방법으로 넘어가셔도 좋습니다.

 

 

내차-시세-조회
내 차 시세 조회

 

덧붙여서.. 제공되는 서비스가 있는데, 내 차에 맞는 타이어, 엔진오일 등 부속품을 관리하는 부수적인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으니까, 한번 입력해두면 두고두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내차-시세-조회
내차 시세조회

두 번째 방법, 토스 내차 시세조회

 

토스 애플리케이션 많이들 이용하시죠? 뉴스를 보아하니 우리나라에서 토스를 이용하시는 이용자 수가 2천만 명에 달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네이버와 토스를 이용해서 내차 시세 조회하는 방법 알려드리면, 대부분 조회가 가능하시겠죠? 토스는 링크를 걸어드릴 수 없으니 이미지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위의 이미지에 맨 좌측 화면을 찾으셔야 하는데요.

 

 

토스 앱에 접속을 하시면 우측 하단에 전체라는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누르셔서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면 좌측 화면을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나면 네이버 마이카에서도 보았던 차량번호 입력란이 나오는데요. 입력하시면 내차 시세가 나오게 됩니다.(체어맨은 제차가 아님..ㅎㅎ)

 

* 부속품 관련된 정보는 네이버처럼 비슷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부모님한테 내차 시세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면서, 혹시라도 이 방법들을 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해서 글을 작성해봅니다. 좋은 가격에 차 판매하시고! 좋은 가격으로 새로운 차 맞이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ㅎㅎ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