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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일로 인하여 본인서명 사실확인서라는 서류가 필요했습니다. 처음 요청받는 서류인지라, 어떤 식으로 신청해야 하는지 인터넷에 찾아보았는데요. 발급받는 방법은 한 가지.. 방문 접수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서명'이 직접적으로 입력이 되어야 하기 때문이죠. 간단한 절차이지만, 발급받아본 경험으로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본인서명 사실확인서
인감과 인감증명서를 통하여 정보를 확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인감 자체가 사건사고가 많다보니, 서명을 통하여 서류 확인하는 것을 권장하는 것이 추세죠. 서명은 위조를 하는 것이 쉽지 않을 테니까요. 본인서명 사실확인서는 개인 입장에서는 '인감증명서'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준비물
- 신분증
본인서명 사실확인서 발급 절차
- 신분증 제출
- 입력패드에 서명
- 서류 발급 및 추가 서명 2회
- 수수료 지불 ( 600원)
정부에서 발급하는 대부분의 서류가 전산화되고, 인터넷 발급이 가능해지는 중입니다만, 어쩔 수 없이 방문으로 해야만 하는 서류들이 있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정부 24] - [원하는 서류검색 및 접속] - [신청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위의 화면처럼, 온라인 발급이 불가한 경우, 방문이라는 단어만 적혀있습니다.
정부 24에서 발급받는 서류들 몇가지를 첨부해봅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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