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자동차배터리 가격 이렇게 아껴보세요(feat.어제오늘방전)

sigorddd 2021. 1. 1.
반응형

어제오늘 이틀 연속으로 방전이 됐어요.. 이제는 배터리를 놓아주어야할때..

 

https://sigor.tistory.com/8

 

겨울 자동차 배터리 방전..보험불러놓고 블로그에 하소연...

난생 처음으로 겨울 자동차 배터리 방전이라는 것을 겪어봐요.. 방전은 오래차를 쓰지 않거나, 차가 노후되면 흔하게 겪는 현상이라 알았건만 아직 그리오래되지않고, 매일 차를 쓰는 나한테 이

sigor.tistory.com

 

바로 어제..

자동차배터리방전이 되가지구..

보험을 불러놓고 기사님 오는동안 블로그에 하소연하는 글을 썻더랬습니다..

 

쩜프를 하고나서 ,

시원하게 시동걸리는 모습을 보며..

남은 겨울도 잘 버텨주면 좋겠구나 했는데........

 

오늘아침도....

 

'띠링 - 푸륵'

 

이제는 놓아주어야할 때가 됐는가보다 했습니다.

우선은 보험사에 전화를 걸어보았습니다. 

점프를 위해서가 아니라, 배터리 교환때문에요.

 

차알못이기때문에, 배터리가 용량이 어떠냐, 뭐시기냐.

몰라서, 배터리 사진을 찍어다가 기사님께 전달드렸습니다.

 

 

기존에 달려있던 배터리(스토닉 차량 agm70)

사진을 찍어드리고 5분뒤..

 

"고객님 공업사에 연락해서 알아보니 단가가 23만원이네요 ~ 저희는 21만원까지 해드릴 수 있어요 ~"

 

"21만원이요.......??"

 

.............??

 

 

아니..

 

무슨 이 쪼끄만차(스토닉)에 들어가는 배터리 비용이 이렇게 후덜덜...........

 

우선 전화를 끊었습니다.

 

보험사 말고, 보통의 출장배터리 회사에서는 얼마를 부르는지 좀 물어보려구요.

 

 

출장배터리 업체들이 참 많아요.

급할땐 출장배터리도 나쁘지 않아요

출장배터리를 검색해보시면 많은 업체들이 보이는데요.

한 업체가 전국을 담당하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 같아요.

 

서울이면 서울, 경기면 경기북부, 경기남부 이렇게 인근에 출장서비스를 제공하더라구요.

인근에 있는 출장배터리 업체들 두세군데정도 전화해보면, 대략적인 견적은 예상하실 수 있어요.

 

저두 이번에는 몇군데 전화해서 견적들을 좀 비교해본 뒤에,

업체를 선택했어요.

 

출장배터리가 급할때 할 수 있는 가장 경제적인 방법이긴한 것 같아요.
(업체가 정직하다는 가정하에 말이죠..)

 

저는 보험사를 통해 들었던 견적에 비해 50% 가까이 낮은 금액으로 해주시기로 했어요 ㅎㅎ

 

 

배터리교체중

오토큐는 어때요 하실 수 있는데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오토큐의 가격은 참 악질이죠.

 

스토닉 공식카페에서 후기를 보니 27만원나왔답니다..;

 

엔진오일 가는 것도, 제 경험상 10만원정도 나왔었는데,

동네 공업사가니까 바로 6-7만원선으로 떨어져버리더라구요;;

 

그래도 정식으로 하는 게 낫지 했던 저의 고집이.

아주 바보같았다는 걸 깨달은 순간이었습니다.

 

오토큐는 비싸요....

서두에 말씀드렸듯이 보험사에서 하는 것도 비싸요...ㅠ

폐배터리수거

폐배터리를 수거해가는 형태로 하면 더 싸요

어차피 수명 거의 다된 배터리 가지고 있어봐야 어디쓰겠어요.
업자들이 가져가서 재생을 하든 뭘 하든 그들 사정이구요.
저희는 간편하게 쓰레기 수거해가는 느낌인데다가,
그로 인해 할인도 있으니 좋죠 ~!

 

새 배터리 장착!

배터리 교체는 꼭 순정으로 해야할까요?

제가 순정에 대한 믿음이 없어서인지 몰라도,
저는 되도록이면 순정으로 안 합니다.

여러군데 정보들을 보아도 괄목할만큼 기능이 좋다는 걸 보기도 힘들구요.

그래서 이번에 교체는 순정이 아닌 걸로 했어요.

 

결과적으로 50%에 가까운 할인이 가능했던 했어요..

 

그냥 아침에 뭣도모르고 보험사통해서 배터리 교체했으면,

괜히 덤터기만 딥따쓰고, 새해 첫날부터 기분 잡칠뻔했어요..

 

그러니까, 

순정에 대한 믿음이 있으신 분들은 순정으로 하시되,

그렇지 않으신분들은 정보들을 좀 더 찾아보시고,

경제적으로 더 합리적인 길을 선택하세요 !

 

기사님이 교체해주신 배터리.

오늘 하루동안 제가 경험한 배터리 교체 방법들의 가격비교를 해보자면..

오토큐 -> 보험사에 연계된 공업사 -> 자동차배터리 전문점(출장전문포함) 순인데요.

 

만약에 셀프로 교환이 가능하다면 훨씬 더 저렴하지 않겠어요 ?!

 

저 같은 경우에는 지금당장 교체를 하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이라,

출장을 알아보았던 것이지만요.....

 

본인이 배터리 교체할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제품을 사서 직접 교체하는 게 제일 경제적이겠더라구요.

 

하루 종일 자동차배터리때문에 정신이 없었던터라,

배터리를 교체하고나서도 뭐가 더 좋을까 찾아봤었네요ㅎㅎ

교체 방법이 어렵지 않고, 공구도 무료로 대여해주는 곳들이 있더라구요.

 

참고하시라고 링크 걸어두니까,

어떤 방식으로 하는건지 참고해보시구,

본인 차량에 맞는 배터리 잘 검색하셔서,

후회하지 않도록 경제적인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wum0229/222192854590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