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기 전에 실시간 검색어 확인

sigorddd 2021. 1. 2.
반응형

 

실시간검색어 확인하기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는 역시 '키워드'입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오랜기간 운영하면서, 키워드에 대한 중요성을 아주 깊이 느껴왔었는데요.

 

단순히 소통을 위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다 하는 블로거들에게 포스팅 과정은 [소재선정] - [키워드검색량 조회] (키워드검색량 조회를 생략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만,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 [키워드선정] - [포스팅] 이 될 것이고.

 

수익을 어느정도 바라보면서 포스팅 하시는 블로거들은 [소재선정] - [키워드검색량조회] - [키워드단가조회] - [키워드선정] - [포스팅]이 될 것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실시간검색어 확인하기' 과정은 [소재선정]에 해당하는 과정이라 볼 수 있겠죠. 아무래도 실시간 검색어를 통해 포스팅을 작성하면, 더 많은 유입을 유도할 수 있으니까요. 물론 경쟁자도 많겠지만, 방문자 유입 확률이 높아지는 건 사실이니까요 ~

 

물론, 포스팅을 할 때마다 실시간 검색어를 통해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나와 연관이 있는 키워드다 싶을 때는 시도해볼 필요가 있다는 거죠. 말씀드리는 방법으로 무작정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기전에 실시간 검색어를 한번씩 살펴보세요 ~ !

 

 

 

유입경로

아실테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검색 유입은 '다음'이 가장 크고, '줌' '구글' 등의 포털을 통하여 유입됩니다. '네이버'를 통하여 유입되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만, 현재에도 제한적이고, 앞으로도 더욱 꾸준히 노출의 폭은 적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통해 웹사이트 등록을 해두는 것은 기본적으로 하지만,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들어오면 좋고 ~ 아니면 말고 ~

네이버 메인포털

네이버는 메인에 들어가면, 손쉽게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설정'을 통하여 좀 더 세부적인 섹션으로 검색어 조회도 가능하게 되었지요. 그치만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필요한 것은 다음을 비롯한 '줌' '구글'의 키워드 !

ezme.net

ezme.net 이라는 사이트에 접속하면, 하단에 [사진으로 보는 인기검색]이라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그 아래 [검색어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세요.

실시간 검색어 순위

그러면 실시간 검색어 순위가 이렇게 나옵니다. 그리고 상단카테고리를 보시면, 다음, 네이버, 구글, 줌 네가지 포털이 다 들어가 있죠 ? 확인하고 싶은 포털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다음 실시간검색기능 종료..

다음은 실시간검색어 수집이 불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확인이 그토록 어려웠던..... 티스토리로 이사온지 얼마 되지 않은 저로써는 궁금할 수 밖에 없었는데, 이제서야 해소됐네요...

다음은 구글 검색어를 확인해볼게요. 상단에 키워드들이 나타나구요.

 

시간대별 검색순위

하단에 시간대별 검색순위가 나타납니다. 많은 시간대에 공통적으로 걸쳐 있는 키워드들은 좀 더 눈여겨볼 필요가 있겠죠 ~? 이슈 체크도 조금씩 해두구요.

[비교] 카테고리

비교 카테고리를 눌러보면 네이버 줌 구글 세 포털의 검색어들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확실히 젊은 층이 많아서인지, 새해 첫날인데 떡국이나 새해첫날 키워드보다 바로 지금 당장의 연예 뉴스들이 더 주목받는 경향이 있네요. 

검색어 구름

검색어 구름 카테고리를 선택해보면 '포털'에 상관없이 키워드들을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보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건, 포스팅할때마다 실시간 검색어를 넣을 수 있느냐 없느냐가 아니라, 이 중에 내 블로그랑 어울리는 키워드를 어떻게 녹여낼 수 있느냐가 중요하겠죠. 수익화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키워드 단가가 얼마나 되는지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하실테구요. 내 블로그에 어울리는 키워드를 선정하는 데에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는 사이트들은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블랙키위, 구글애즈[키워드플래너], 네이버광고[키워드도구] 등등.. 검색해서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구요. 제 블로그에서는 추후에 구체적으로 다시 다뤄보도록하겠습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