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택배파업 이유와 농민으로써의 대처

sigorddd 2021. 6. 11.
반응형

택배 파업으로 인한 여파가 본격적으로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이제 막 농산물들이 쏟아져 나오는 시기인데, 참으로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일어나고 있는 택배 파업 이유는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긴 합니다. 

 

택배 파업 이유

 

현재 택배파업의 이유는 분류작업에 추가 인력을 투입하여 택배기사의 노동여건을 개선해주기로 했던 사회적 합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끊이지 않던 과로사 뉴스 속에 이루어졌던 택배 파업.. 그래서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국민적 합의가 어느 정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여전히 그러한 상황의 연속이라니.. 안타깝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농지법 개정, 농지위의 부활에 대해

 

15일과 16일 노사정이 다시 합의를 하려고 한다고 하는데, 부디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소망해봅니다.

 

택배파업 이유, 대처

농민으로써의 대처..

 

이제 막 출하시기를 맞은 농민들에게는 청천벽력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과채류의 피해가 심각한데요. 하루나 이틀 만지나도 제품의 퀄리티가 급격하게 저하되는 특성을 지닌 매실 같은 작물을 재배하시는 분들은 현재의 상황이 너무나도 암울하다고 하시네요.. 저도 예전에 농산물을 팔다가, 택배 파업으로 인해 난감한 상황이 왔을 때, 제가 했던 것은 기존의 택배사가 아닌 다른 택배사에 문의해보는 것이었습니다.. 택배사마다 운영 상황이 다르고 때로는 여전히 택배가 가능한 택배사들도 있더라고요.

 

CJ 대한통운 

로젠택배

롯데 택배

한진택배

우체국 택배

농협 택배

 

가장 대중적으로 이용하는 택배사는 위의 여섯 개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검색창에 택배사 이름 치고, 가까운 대리점 번호를 찾아서 문의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중에 '농협 택배'는 농민들의 상황을 좀 더 깊이 이해하는 만큼 원활하게 택배를 운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역 농협에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당장의 파업이 언제 끝나게 될지 아직 모르는 상황입니다만, 그때까지 마냥 기다리기는 힘들 겁니다. 우체국이 안된다고 손 놓고 있지 마시고, 다른 택배사에 문의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농민분들 모두 파이팅입니다.

교차형 무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