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신차구입 카카오토로 해보는 중 (~계약금 입금완료)

sigorddd 2021. 6. 14.
반응형

부모님께서 신차구입 계획이 있으시다고 해서, 예전에 중고차 딜러를 하던 친구한테 신차 구입하는 제일 좋은 방법이 뭐냐 물어봤더니 카카오토를 추천해주더라고요. 카카오토를 통해 차량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알고 있음에도, 후기가 없어서 불안했던 경험을 알기에.. 차량이 나올 때까지의 후기를 솔직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우선 지금은 '계약금'을 입금한 상태입니다.

 

카카오토를 통한 신차구입 절차입니다.

 

1. 카카오토 앱을 통해서 견적요청을 한다.

2. 해당 차량 판매를 희망하는 딜러들의 견적을 받는다.

3. 여러 견적을 비교해보고, 할인율이나 서비스가 더 나은 딜러로부터 차량을 계약한다.

4. 차를 인수받는다.

5. 인수받을 때 본인이 정한 방식대로 결제하면, 신차 구입 완료.

 

간단하게 보면 이렇게 세 단계 절차를 거칩니다. 그런데, 제가 견적을 요청드렸을 땐, 계속 같은 딜러분께서 전화가 오더라고요. 그래서 여기서 약간 불안했습니다. 견적을 비교할 수 있다고 했는데, 비교할 수 있는 견적이 없었으니까요. 

 

그래서 모두가 딜러라는 앱도 깔아보았습니다. 내가 원하는 신차를 마치 내가 딜러 인양 내가 마진을 정해서 신차 구입이 가능하다기에 해봤는데요. 견적 내는 것까지는 좋은데, 이후에는 결국 딜러한테 연락이 오더라고요. 그리고 그 딜러한테 받은 견적은 카카오토에서의 조건보다는 좀 더 안 좋았습니다. 그래서 다시 카카오토.

 

신차구입-카카오토
신차구입 카카오토

 

카카오토

* 이것은 정말 카카오토라는 업체를 홍보해드리기 위함이 아니라, 카카오토를 통해 신차를 구입할 계획이 있는 분들께서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작성하는 후기글이라는 점 꼭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저와 매칭 된 딜러는 인천에서 활동하고 계신 분이었고, 제가 있는 쪽으로 오셔서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딜러는 복불복이 심할 것 같긴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매우 친절하시고, 설명도 군더더기 없는 딜러였습니다.  그래서 상담 끝에 계약을 결정.

 

 

 

 

주의할 점

 

요새는 카카오토를 비롯해서 자동차 대리점이 아닌 인터넷을 통한 신차 구입 사례가 적지 않다고 합니다. 신차 구입 피해사례도 많아졌겠죠. (저희도 아직 두고 봐야 하지만..) 계약금을 비롯한 모든 금액은 딜러 개인이 아닌 회사 명의의 통장을 통해 거래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합니다. 나중에 어떤 애로사항이 생기더라도, 문제 해결하기가 쉽겠죠. 

 

그리고 혹시 모르니 대화할 때 녹음은 간단하게나마 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이런저런 질문들을 하면서요. 저 같은 경우에는 카카오토와의 관계, 그리고 이전에 들었던 서비스 내용, 차량 견적 등에 대해 질문을 했었는데요. 이렇게 조금 더 확실하게 질문과 답변을 기록해두면, 나중에 혹시라도 필요할 때 써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까지 신차 구입이 완료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제가 경험한 차량 계약 까지만 이렇게 남겨보겠습니다. 이후에도 제가 겪는 절차들에 대해 조금씩 남겨볼 테니, 카카오토에 관심 있는 분들이 지켜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토는 그리고 유튜브에서 활동을 왕성하게 하고 있으니, 영상들도 한 번씩 살펴보셔요. 아무쪼록 무탈한 신차 구입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함께보면 도움되는 정보

 

내차시세 조회, 두 가지 알아보기 방법

 

교차형 무한

댓글